세렌디피티 코드 - 부와 성공 뒤에 숨겨진 행운의 과학
크리스티안 부슈 지음, 서명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려면 우연히 찾아오는 기회. 세렌디피티를 잡아야 한다. : p.6

우리는 성공을 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 개인 마다 나름 열심히 살아갑니다.

각자의 분야에서 각자의 목표를 위해서 말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성공을하고 누군가는 성공을 못하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왜 그렇게 되는 걸까요? 누구의 노력이 부족해서 그런일이 생기는 것일까요?

간혹 성공한 사람들이 이번에는 내가 운이 좋았다라고 말하는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말에는 정말 비밀이 숨어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뜻밖의 행운을 잡느냐에 달린 세렌디피티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뜻밖의 그 행운을 제 마음대로 잡고 말고 할 수 있을까요?

저자는 언제부터 어떻게 세렌디피티에 관심을 갖고 주목을 하게 되었을까요?

청소년시절 또리이 기질이 다분했다고 말하는 저자는 넘치는 에너지를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분출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서슴지 않고 행동을 했다고 하는데요.

레게 밴드, 히피성향 친구들, 학생시절에 나이트클럽, 주식이 모든 행동을 학교를 다니면서 했기에

학교성적이 좋지않은 것은 당연했고요. 학교에서 퇴학까지 당하고도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해요. 다행이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게되고, 거기서도 그의 행동은 크게 변하지 않았죠.

하지만 열여덟 살이 되던 해 넘지말아야할 선을 넘게 됩니다.

차를 폐차시킬 정도로 큰 교통사고가 나고 말았죠. 정말 너무 감사하게도 목숨을 살았지만

그순간 자신이 살아온 모든 행동이 의미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비로소 삶의 본질을 보게 되고, 인생의 방향성이 생겨서 새로운 삶을 살기로 합니다.

그 후 대학교에 다시 입학을 하면서 박사학위 논문을 쓰게되는데 전혀 상관도 없는 논문에서

인터뷰를 하면서 성공하고 행동한 사람들로 부터 세렌디피티를 만나게됩니다.

그 후로 세렌디피티를 연구하고 그 점을 찾기위해 여정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책 [세렌디피티 코드]에는 이 세렌디피티 코드의 점 잇기를 성공하고 부와 행복을 모두 가진 사람들의 사례가 들어었어요.

처음에 세렌디피티를 읽으면서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흩어진 점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그렇다면 그 흩어진 점은 어떤 방법으로 잇고 찾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던 것 같아요.

성공을 하기 위해서 무조건 열심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면 그렇다면 우리는 늘 운이 좋기만을 바라면서 살아가야 하는걸까요?

세렌디피티 코드가 우연히 찾아온 기회 행운을 말하는 것은 사실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분야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다리기만 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갑자기 떠오르는 아이디어, 즉 그 신호가 올때 바로 잡아서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고 알아 차릴 수 있어요 해요. 그것이 바로 운, 영리한 운이라고 합니다.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된 자의 것이라는 말이죠.

책을 읽으면서도 많은 부분이 어렵게 느껴지도 했어요.

과연 어느정도에서 세렌디피티를 만날수 있을까 하고요.

하지만 정말 천천히 차근차근 이 책을 읽다보면 저자가 무엇을 우리에게 전하고 싶어하는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우리 모두 노력한다면 세렌디피티를 만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영리한 운, 그리고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운, 결국 이것이 우리를 성공의 길로 안내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지금 내 삶을 위해서 노력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책 [세렌디피티 코드]

지금 이 우리의 삶에 행운을 줄 [세렌디피티 코드]를 읽고 꼭 많은 사람들이 그 점을 잇고 세렌디피티 를 발견하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