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불평을 그만두기로 했다 - 내 삶이 즐거워지는 21일 프로젝트
크리스틴 르위키 지음, 조민영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에는 에너지가 있다고 믿고있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긍정적인 말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하지만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일들이 생기거나 내가 생각했던 방향대로 일이 흘러가지 않으면 짜증과 함께 불만, 불평이 찾아온다.
최대한 참으려 노력하지만 그것들이 입밖으로 나오는 순간들이 있는데 그 말들은 결국 나쁜 에너지로 결국 내 주위를 맴돌며 나를 갉아먹는 느낌이 들곤한다.
불평은 어쩔 수 없는 누구나 하는 일들이라고 생각해왔고, 그것들의 빈도수를 줄이고 싶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었지만 그 방법을 정확히 찾을 수 없어 답답한 마음이 들던 차에 만나게 된 책이
[나는 불평을 그만두기로 했다]라는 책이다.

사람들은 보통 하루 평균 15~30번의 불평을 한다고 한다.
생각보다 많은 횟수다.
아마 나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뜨끔한 마음이 들었다.
저자는 사람들이 이렇게 불평불만을 말하는 이유 중 하나를 타인의 도움을 얻고자 불평을 도구로 삼는 사람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오늘 하루를 돌아보면 집안일이 많아 나도 모르게 허리가 아프다는 말을 달고 살았는데 아마도 나는 누군가 이일을 대신해줬으면 좋겠다는 불만이 생겨 그런 말을 했던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는 불평 불만을 끊어낼 수 있는 쉬운 방법 46가지를 소개한다.
생각보다 실생활에 적용하기 쉬운 것들이 많았는데 손목에 팔찌를 차고 불평을 말 할 때마다 팔찌를 다른 손에 옮겨차는 것을 자각하고 한번더 옮기지 않는 날을 기준으로 21을 습관에 도전하길 권한다.
천천히 쉼호흡을 한다거나 날마다 감사하기, 생각의 흐름을 바꾸기등 당장 실천하고 싶은 것들도 무척 많았다.

책의 말미에는
“진정한 행복을 바란다면, 삶의 모든 경험에서 행복을 캐내려 하지 말고,
그 모든 경험을 행복으로 보아야한다”
라는 문구가 나온다.
행복한 일이 있고 완벽하게 세팅된 인생속에서만 불평이 없을것이라는 말도 안되는 편견이 깨지는 문구여서 무척이나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불평하는 자신이 마음에 안들어 또 불평을 하고, 그렇게 하루를 낭비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고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