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냉파요리 김치 - 35만 회원 감동 실천! 김치만 담가도 누구나 100만원 모으는 재테크 요리책! 맘마미아 냉파요리
맘마미아 식비예산 감수.레몬밤키친 강지수 레시피 개발 / 진서원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반찬중에 하나가 바로 김치일것이다.

나도 어린 시절 부터 지금까지, 어느 순간에도 밥상에서 빠지지 않은 음식을 꼽는 다면 그것은 당연히 김치이다.

당연히 있어야 하는 반찬이였고, 없으면 어딘가 허전한 기분이 드는 것 또한 김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는 김장을 하때, 중간중간 김치를 담궈 먹을때 그냥 생각없이 엄마가 해주시는대로,

엄마가 보내 주시는 김치그대로를 받아 먹기만 했었다.

배추 김치 한포기, 그리고 김치 한종류가 담궈지기 까지 얼마나 많은 손이 가면서 정성과 시간이 가는지는

김치를 만들기위해 재료를 고르고 준비하고 담그기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해보지 않은 사람은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요즘에는 김치가 필수 반찬이 아니라는 기사를 많이 접했지만,

나에게 가장 좋은 반찬, 그리고 완변한 반찬중에 하나는 여전히 김치이다.


요즘에는 김장을 많이 하는 편도 아니라서

계절 중간중간에 배추김치나 계절 김치를 한 두번씩 더 담궈먹게 된다.

그럴때 마다 엄마가 힘드실까봐 말못하고, 마트에서 한묶음 두묶음 사다 먹은 적이 많았는데,

[맘마미아 냉파요리-김치]책을 보니 소량의 김치는 내가 직접 담굴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드뎌 엄마 귀찮게 안하고 나도 내가 먹고 싶을때 조금씩 김치를 담궈먹을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나도 고맙고 기쁜 책이였다.

책에는 배추김치,무김치,총각무..줄기,과일등등 총 크게 8가지의 종류로 나눠 김치의 종류와 레시피를 담아내고 있다.

책에 들어가기 앞서 재료를 고르는 법, 들어가는 재료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으며,

소량김치는 담그는 법도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정말 이 책을 보는 동안 단 하나의 두려움 따위는 느껴지지 않았다.

특히 정말 많은 종류의 김치가 들어있어서 다양하게 도전해볼 수 있다는 큰 장점도 있었다.

단순히 김치의 레시피만  말해주는 것보다 장아찌나 김치 또는 주변 재료들을 활용하는 방법을 챕터마다 소개해줘서

정말 평소에 알지 못하는 정보들이 가득들어 있는 책이여서 너무 좋았다.


지금 당장 김치를 혼자 담궈보라고 하면 앞이 캄캄할 정도로 막막하다.

계량은 어찌 해야하는지, 재료는 뭐를 준비해야 하는지,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말 막막한데

이 책을 보고 난 후 김치를 담그는 모습이 그려진다.

재료를 고르는 법부터 계량하는 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김치의 모든것이 들어있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소량의 김치부터 도전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말 주저없이 이 책을 선택할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