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압축한 딱 한 줄 - 시선강탈 취향저격 구매유발 글쓰기
김건호 지음 / 끌리는책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글 속에서 유독 기억에 남는 글 귀가 있다.

누군가의 마음을 흔드는 글 귀들을 보면 가끔 누가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요즘에는 기업뿐아니라 개인이 sns등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한다거나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함께 소통을 하는 일이 많이 있다.

그런데 있어서 유독 사람들의 공감을 많이 받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고 반대되는 경우가 있기도 하다.

과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글 귀는 어떤 것들이 있는 것일까?

하나의 글 귀 만으로도 가끔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오랜시간 기억에 남아서 두고두고 생각하기도 한다.


[생각을 압축한 딱 한 줄]에서는 그런 사례들을 바탕으로 많은 소개를 해주고 있다.

딱 한줄, 그리고 제품과 다양한 생각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답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는 많은 부분을 이야기 해주고 있어서

이 책을 통해서 개인 sns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 어디선가 본 글귀들이 들어있기도 하고,

새로운 것들이 다양하게 들어있기도 해서 스스로 다양한 한 줄 글귀를 생각해보는 즐거움을 가질 수 도 있었다.


요즘처럼 넘쳐나는 텍스트와 광고속에서 우리는 어떤 것을 어떻게 전달해야지 상대방에게

깊이 부각이 될 수 있을지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는 시간이었다.

과장도 아니고 허위도 아니고, 그렇다고 너무 감정을 팔아서도 안되고,

그 상황과 그 환경에 딱딱 맞는 센스있는 문장들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감탄을 하기도 하고 많은 생각을 하기도 했던 것 같다.

구구절절 이야기를 남기는 것보다 가끔은 더 강한 한줄의 힘!


제품과 감정을 심플하지만 의미있게

그리고 그 적당함을 잘 녹아들게 하는 적당함이 들어 있는 책이였던 것 같다.

이것을 읽고 당장 정답을 찾고 멋진 한 줄은 쓸 수 없겠지만,

내가 하고자 하는 한 줄, 그 문장을 끊임없이 생각해보는 시간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처럼 개인 마케팅과 sns를 일상처럼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꼭 읽어보고 한 줄의 힘을 표현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