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좋아 - 온 국민이 최애最愛하는 계란 요리 60 Stylish Cooking 18
박용일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 밥을 챙겨먹을 때 냉장고에 가장 먼저 챙겨 놓는 재료중에 하나가 바로 달걀이다. 

그래서 그런지 집에 달걀이 없으면 굉장히 불안하기도 하고 무엇을 해먹어야 할지 허둥지둥거릴때가 많다.

하지만 달걀으로 해먹는 요리는 늘 한정되어 있고, 달걀 하나만으로 무엇을 해먹어야 할지 막막할때가 많이 있었다.

 

그런데 [달걀 좋아]에서 소개되는 달걀 요리를 보니 정말 달걀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달걀 좋아]에서는 달걀을 고르는 법, 보관하는 법,

그리고 기본중에 기본이 달걀을 삶는법, 후라이 하는 법과 종류까지 하나하나 설명을 하면서 시작을 한다.

그리고 그냥 먹었던 달걀의 영양까지 설명해줘서 그런지 냉장고에 있는 달걀을 더 특별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달걀 좋아]는 달걀 하나로 할 수 있는 요리 부터, 달걀과 다른 재료하나를 더하는 요리

두개, 세개 그리고 간식 이런식으로 차근차근 올라가는 단계롤 설명을 해줘서 더 쉽고 편하게 접할 수가 있었다.

막상 달걀으로 무언가의 요리를 만들어 내기는 너무 힘들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달걀과 잘 어울리는 재료들을 살펴보면서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나는 계란 말이, 후라이, 어쩌다 찜 정도만 해먹을때가 많았는데,

달걀과 다른 재료들이 만나면 참 새로운 요리가 탄생한다는 것이 재미도 있고 특별하게 느껴졌던 것 같다.

 

일을하다보면 바쁘다는 핑계로 밖에서만 끼니를 해결하려고 했는데,

[달걀 좋아]이 책 한권만 있으면 나를 위한 한끼 요리도 문제 없을 것 같아서

당분간은 집밥을 해먹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너무나 익숙하고 흔한 달걀,

하지만 영양과 간편함, 그리고 손쉽게 구할수 있는 점을 봤을때

달걀을 정말 우리 식탁에 최고의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최고의 영양을 자랑하는 달걀,

[달걀 좋아] 이 책을 통해서 든든한 한끼 식사를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