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 - 무조건 성적이 오르는 공부법의 모든 것
권용균 지음 / 꿈결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이 변해도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성적에 머리 아파본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른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 나에게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는게 가장 좋은 것이냐고 묻는다면 나는 어떤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에서는 자신들의 사랑하는 제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자들이 직접 공부한 방법과 그 방법을 이끌어준 선생님의 진짜 공부 노하우를 담고 있다.

정말 공부를 하고자 하는 아이들에게 이제는 그냥 열심히 해야한다. 꾸준히 해야한다.

무조건 해야 한다라는 말이 아닌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제시해줘야 하는데

이 책에서는 정말 스스로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잘 설명해주고 있는 것 같다.

성적이 낮은 아이들은 자존감이 낮다.

그리고 어디서부터 어떤 공부를 시작해야하는지도 모르고,

그 시작 자체를 겁내하는 아이들이 너무 많이 있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아이들이 처음 공부를 시작할때 어떤 순서로 어떤 자세로 시작해야 하는지를

하나하나 가르쳐 주고 있어서 그런지 공부가 겁이 나는 아이들도 따라서 시작을 하다보면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아가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에서는 공부 계획을 세우는 방법부터 잘 설명을 해주고 있다.

시험기간일때, 방학일때, 그리고 년, 월, 주, 일로 나눠서 공부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무조건 많은 양을 끝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속에 맞춰서 월, 주, 일로 공부계획을 세우며 공부를 하는 것이라

더 효과적이고 공부를 시작하는 누구에게나 좋은 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직접 아이들이 자신의 계획표와 자신의 공부했던 공책을 공개해줘서

그것을 보고 따라해보기도 하고 자신의 것과 비교하면서 공부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또한 하나의 쳅터가 끝날때 마다 self check가 들어 있어서

자신의 어느 정도의 공부를 하고 있는지 혹은 자신의 공부방향은 무엇인지

미래의 생각은 어떤 것인지도 체크 해볼 수 있어서 책을 읽는 동안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에는 정말 기본적이지만 다양하고 체계적인 공부법이 들어있다.

이렇게만 하면 누구나 성적이 오르고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아 나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이런 공부법책을 읽고 드는 가장 중요한 생각은 바로 실천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다른 사람이 한 공부법이 좋다고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정말 아무 도움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공부의 고민이 있는 아이와 학부모님이라면 [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 이 책을 을 통해

아이들의 공부방향을 잡아주고 아이들의 공부 자존감도 잡아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