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매일 읽는 마케팅 전략 100
제프 블랙먼 지음, 조용모 옮김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작은 포켓 타입의 책이라 회사 출퇴근하면서 읽으면 금방 읽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책의 내용은 이런 나의 생각을 한방에 날려버렸다.

 

책의 제목은 마케팅전략이지만 내용은 Sales에 관한 내용이 많다. 큰 범주에서 보자면 마케팅과 세일즈를 나누는 것이 큰 의미는 없지만 내가 기대했던 마케팅보단 일반적인 세일즈의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저자는 "푸념은 그만!"이라고 외히며 당장 이책을 읽고 행동에 옮기라 주문하고 있다.
책은 크게 9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간략히 요약하며 다음과 같다.

 

01. 직접적이고 강력한 나!
열정어린 내가 되어야 한다.
02 시도와 번영
질문을 통해서 상대방을 이해하고 설득시켜라.
03. 승리의 말 & 값있는 지혜
말 한마디도 조심히하고, 힘있고 유익한 표현을 사용해라.
04. 이윤 퍼레이드
이윤을 얻기 위해서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고 윤리적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
05. 의사소통과 정복
고객에게 좋은 첫인상을 주어 신뢰를 얻고 밀고 당기며 이윤을 내라.
06. 소개: 성취에 이르는 길
R(Referrals).E(Every).M(Moment).E(Every).M(Month).B(Bring).E(Excellent).R(Results).를 기억하라. 이는 다시 말해, 매월 매순간 소개를 통해 탁월한 성과를 이루라는 것!
07. 마음과 돈
S(Skills).A(Attitude).B(Behavior).E(Excellence).R(Results).를 음미하라.
결국 능력과 태도, 행동, 탁월함을 통해 성취를 이루라는 말.
08 봉사하여 비상하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하여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여라.
09. 독수리처럼 비상하라
중요한 것, 즉 목표와 목적 또는 원하는 결과를 위해 힘과 에너지를 쏟으며 시간과 공을 들여라.

 

책은 세일즈에 임하는 자세, 더 시야를 넓히자면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저자의 다양하고 깊은 견해를 보여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작은 판형보다는 일반 판형으로 나왔으면 더 보기 좋았을 듯 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잘 지키지 못하는 있는 것에 대해 간략하면서 동시에 정곡을 꼭 찌르는 글귀를 소개하고자 한다.


"정리라는 것은 뭔가를 시작하기 전에 하는 거야. 그래야 진짜로 할 때 죄다 헝클어지지 않거든."
_크리스토퍼 로빈<<아기 곰 푸우>>중에서

 

2010년의 시작이 멀지 않았다. 시작을 하기 전 2009년에 못다한 것을 신속히 마무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