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열의 자동암기 영어회화 세트 - 전6권 문단열의 자동암기 영어회화 1
문단열 지음 / 길벗이지톡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저자인 문단열 씨의 지지도는 인정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분을 좋아하거나 이 분의 학습법으로 효과를 봤다거나 한 적은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사실 문단열씨 하면 연상되는 '초보자용' '가벼운 영어교육'이라는 인상이 나름 미국에서 고등학교 1년을 보낸, 대학에 와 영문학을 복수전공하는 나의 같잖은 자부심과 부딪쳤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건 영어를 얼마나 공부했든 한국에서 사는 모든 이가 느끼는 거겠지만 - 내 자부심에 비해 실제적인 영어회화 능력은 나날이 떨어져가는게 느껴졌다. 발음도 생각대로 나와주지 않았고 듣기와 독해는 늘어나는데 비해 회화 실력은 퇴보할 뿐이었다. 그런 위기감이 평소같으면 그다지 신경쓰지 않았을 이 교재에 대한 호기심을 부추겼던 것 같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샘플 오디오를 먼저 감상하고 구매한 결과는 만족!
가볍게 생각했던 것에 비해  문장수준이 상당히 다양하고 단순히 문장만 암기하는게 아니라 문법 유형별로 암기해 들어가는 것이 평소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회화체를 구사 (한 예로 낯설었던 as if 구문이 따라하다보니 익숙해졌다)하는 것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발음 정말 깔끔하다!
정말 토종한국인이 구사하는 좋은 영어발음이 어떤 건지 정확히 보여준다.
개인적으로는 영어문장 틈틈히 반복되는 노래들도 굉장히 좋았다ㅎㅎ 과연 오디오제작에 돈을 많이 투자한게 느껴졌달까.

초보자는 물론이고 영어 독해/듣기는 자신이 있으나 회화가 걱정되는 중급자에게도 좋은 교재라고 생각한다. 중급자에게는 책을 안보고 mp3만 듣는 방법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