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내비게이션
오영근.한금실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 '이란 말은 우리가 살면서 가장 많이 들은 추상적 단어 중 하나다.

'너의 꿈은 무엇이니? 꿈을 가져라!, 꿈을 포기하지 마라'.....

'어젯밤엔 무슨 꿈 꿨어? ', '내 꿈 꿔!' , '개꿈이네....'

'꿈'이 너무 허무맹랑하지 않는 이상 '긍정적인' 의미를 더 많이 내포하고 있는 것 같다.

#꿈내비게이션 은 꿈을 이루는 6가지 황금열쇠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1. 꿈, 2 목표, 3, 녹음, 4.행동, 5.성취, 6. 나눔

책 제목 그대로 꿈이란 무엇이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목표 설정, 잠재의식 발현의 원리와 효과적인 방법(녹음), 행동과 성취 경험의 중요성, 끝으로 꿈의 유지와 발전을 위한 나눔의 방법까지.... 정말 내비게이션처럼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1. 나 자신을 위한 꿈이어야 한다.

2. 간절하고 절실히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

3. 일단 꿈이 설정되면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4. 우리 안에 두 마음이 충돌하는 경우가 발생하여서는 안 된다.

5. 꿈을 이루어가는 중간에 어려운 장애물을 만나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

꿈 설정 마음자세 점검

다른 자기 계발서와의 차이점이라면 책에 소개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꿈에 관해 녹음을 하여 잠재의식 속에 각인을 하라는 것이다.

성공한 모습을 반복적으로 이미지화하면 잠재의식이 인지하게 되어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하는 힘을 방출하게 된다.

p140

'녹음'은 #꿈내비게이션 에서도 담겨있듯 우리가 꿈을 성취하는 과정은 길고 험난하고 실패와 좌절의 순간이 얼마나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기에 그때마다 포기하지 말고 마음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하나 소개해 준 것이라 생각한다.

기본적인 내용이나 구성, 설명 방법은 자기 계발서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권해 줄만큼 친절하고 쉽다.

꿈을 이룬 사람들의 예시로 소개된 사람들 이야기는 우리가 너무 많이 접했기에 요즘 시대, 상황에 맞는 사람들을 예로 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예전에 한 강연을 듣다가 강사가 옆 사람과 서로에 대해 '꿈'에 대해 물어보라고 한 적이 있다. 나는 그때 내가 준비하던 시험과 직업과 대해 이야기했었고 처음 본 내 옆 사람은 '사람을 도우며 살아가고 싶다'라고 했다. 더없이 해맑은 미소와 함께~

나에겐 그 미소가 신선하면서도 충격적이었다. 왜 그랬을까?

나이가 들어 돌이켜 생각해 보면 나는 그때 '꿈'이 어떤 것인지 잘 몰랐었다. '꿈' 꾸는 사람의 자세가 아니었다고 하는 게 더 정확하다. 꿈을 이루기 위한 간절함에 따른 실천, 노력이 부족했었다. 내 꿈에 대해 말을 하면서도 나는 내심 나에 대한 믿음이 없었다. 내 옆 사람은 나를 처음 보는데도 아주 확신에 찬 눈빛과 목소리로 자신의 꿈 이야기를 했었다. 아마 그녀는 꿈을 이루며 살고 있으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