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1
양혜경(플로리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2 외국어는 일단 영어부터 어느 정도 마스터하고 하자라는 생각에 좀처럼 도전을 못하고 있었다. 시원스쿨의 왕초보를 위한 이탈리아어 말하기 교재를 받을 수 있어서 신선하게 새로운 외국어 배움을 경험하고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시원스쿨은 영어초보자를 위한 교재 및 학원으로 유명하여 이탈리아를 처음 공부할 때 적절할 것 같았다. 

발음하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시원스쿨 이탈리아어 홈페이지 (italy.siwonschool.com)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자료실에서 mp3 파일을 다운받았다. 파일을 들으면서 공부하면 굉장히 쉽게 진도가 나갔다. 한글로 발음표기도 되어 있지만 음성에서는 ‘따'로 들리는데 [타]로 표기 되는 등 책만 봐서는 정확한 발음을 구현하기는 힘들다. 이탈리아, 스페인에서 택시를 ‘딱시'라고 발음하지 못해서 택시 잡는 데 힘들었던 기억이 났다. 그래서인지 t 발음을 나도 모르게 다 된소리로 발음하게 되었다. 

자음에 모음을 더해서 발음 연습을 하는게 약간 한글 공부하는 것 같기도 하다. 뭔가 이탈리어는 한국과 비슷하게 통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이탈리아 여행갔을 때 비행기에서 숫자만 1에서 10까지 공부하고 갔었는데 호텔 룸넘버를 말할 때 이탈리어로 말하니 제일 먼저 열쇠를 받았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이 숫자만큼은 잊지 말고 기억해보려 한다. 




이탈리어를 공부할 때 영어보다 조금 복잡한 부분이 남성 단수/복수/형용사, 여성 단수/복수/형용사에 대한 표기가 다르다. 왜 이런 남성/여성을 구분하는지 모르겠지만,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하니 그저 외울 뿐이다.
시원스쿨 교재는 남성은 하늘색으로 여성은 핑크색으로 차이점을 표기해줘서 공부하기 편했다.



시험봐야 할 거 같은 부담감이 없는 상태에서 이탈리아어를 배우니 그냥 재밌다. 이탈리어는 이런 체계로 되어 있는 언어라는 것을 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