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마케팅 플랜
앨런 딥 지음, 홍석윤 옮김 / 알파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게 설명하는 것보다는 짧게 설명할 수 있는게 어려운 거다. 중요한 것을 알아서 핵심만 전달할 수 있어야 해서이다. 마케팅의 방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많아짐에 따라 이제는 마케팅이 뭔지도 잘 모르겠다. 마케팅은 팔기 위한 모든 계획 및 전략인데, 이게 점점 복잡해지니 긴 ppt 자료가 만들어지고 나중에는 이게 무엇을 위한 것인지도 모호해지고 그 수립한 계획을 치르는것에 급급해진다. 

이 책의 저자는 1페이지에 모든 마케팅활동을 정리하게끔 프레임을 짜주었다.  잠재고객을 찾기 위한 사전단계에서는 나의 표적고객설정, 표적고객에 전달할 나의 메시지, 표적고객에 도달하기 위해 사용할 매체를 선정한다. 관심고객을 만들기 위해서는 관심고객 포착 시스템, 관심고객 육성 시스템 그리고 나의 판매 전환 전략을 수립한다. 마지막으로 나의 진짜 고객을 위해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방법,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촉진하는 방법의 플랜을 짜게 한다. 이 9가지 단계를 1장에 서술한다. 이렇게 1페이지에 3단계 마케팅 프로세스를 다 담을 수 있다.

사전, 진행, 사후단계에서도 모두 고객에 초점을 둔다. 모든 사람이 내 제품의 고객이 될 수 없다. 어떤 사람이 필요로 할지, 그 사람이 왜 관심있어할지 이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관심을 보여준 고객을 확실히 사로잡고, 진짜 구매를 하는 고객을 위해서 재구매가 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짠다. 결국 사람을 향한 마케팅을 하는 것이라 느껴졌다. 복잡한 마케팅 방법중에서 머리가 복잡할 때 더 근본적인 것을 심플하게 집어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