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 - 자신과 고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만드는 법
최태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 '나는 누구인가'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의 라이프스타일은 무엇인가' 계속해서 이런 질문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어느샌가 우리 주변에 라이프스타일이라는 단어가 꽤 많이 들리고 있고 라이프스타일 샵이라는 것도 많이 생겼다. 막연히 생활소품을 파는 곳이 라이프스타일 샵인가 했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훨씬 넓은 개념이었다. 누구나 자기만의 라이프스타일이 있는 거고 그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또 그와 비슷한 라이프를 동경하는 사람이 구매한다면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성립될 수 있을 것이다. 이거는 꼭 물건만 파는 것은 아니고 서비스, 지식, 콘텐츠 등 다양하게 있을 것이다. 

이렇게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정리가 되니 그러면 나는 내 라이프스타일의 근간이 되는 나의 가치관은 무엇이고 그게 비즈니스가 될 만한 가치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비즈니스가 되려면 내가 그만큼 그 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전문가여야 하는데 그렇게 자신있을만한 영역이 없었다. 경험을 너무 얇게만 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는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상품화하기 위해서 어떤 점을 생각하고 정리해야 할지 기획서 폼도 제시해준다. 아직은 제대로 적지 못했지만 초안을 작성해보고 점점 업데이트해보려고 한다. 어떤 식으로 나의 가치관을 더 정립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방향으로 살아야 할지 제시해주는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끊임없이 나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무한상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만큼 영감도 많이 주고 동기부여를 해주는 그리고 실질적인 예시도 많이 알려줘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하려는 사람에게는 좋은 참고서가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