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로 매출이 올라가는 입소문 만들기 - 마케팅 1도 모르는 사장님이 핫플, 맛집, 대박 아이템으로 소문나는 비법
전경옥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하려고 할 때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이다.

유투브가 있지만 영상 촬영과 편집은 좀더 고난이도의 기술이 있어야 하므로 일반인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두가지 소셜 미디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주가 되니, 보여주는 것이 강한 패션, 뷰티, 인테리어, 요리 등의 업종에 유리하고, 네이버는 글 중심으로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

그래서 후기 등의 정보가 인기가 좋다. 또한 검색이 용이하여 특정 검색어로 검색해서 특정 목적을 가지고 들어올 경우가 많으니 어쩌면 구매의사도 더 높을 수 있다. 

유투브는 영상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하기에 좋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자신이 마케팅하려는 상품에 따라 이 소셜미디어를 선택해서 그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할 때 공통적으로 지속적으로 발행해야 하고, 일관된 콘텐츠로 발행해서 '이 채널에서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다'라는 인식을 확실히 줘야 한다. 그리고 신뢰성을 위해 브랜딩을 해야 한다. 

이러한 공통적인 기본 전제 아래서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할 때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들을 쪽집게 강의하듯이 핵심만 집어내주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핵심만 잘 요약되어 있는 것이 완전 비기너에게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혹은 자세한 설명없이 너무 하이라이트만 요약해서 제시하는 게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려울 수도 있다. 기본적인 것을 이렇게 셋팅하고 자세한 것은 아마 하면서 터득해나가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