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나를 위한 성장 심리학_꿈과 성장
우즈훙 지음, 이에스더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베이징대를 나온 심리학자이고 300만부 판매가 된 심리학 분야의 베스트셀러작가이다. 가짜 자아를 버리고 진정한 나로 살아가는 법에 대한 심리학 책인데, 늘 Love yourself를 모토로 생각하지만 자꾸만 그 신념이 깨지게 되어 이 책을 읽고 다시 방향성을 찾고 싶었다.

저자는 우리 모두 인생의 여정을 가고 있는 영웅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모두 위대한 영웅이다. 그런데 우리가 스스로를 영웅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자신감이 없다면 결국에는 영웅으로 태어났지만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못가게 되는 것이다. 영웅이 되지 못하게 막는 가장 큰 힘은 우리가 나와 다른 타인을 보며 비교하고 부러워하며 자신감을 잃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저 다른 나의 특성을 안 좋게 바라보며 나에 대한 믿음도 잃게 되는 것이다. 영웅이라도 하더라도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 남보다 모자란  점도 있고, 아직은 덜 성장한 부분도 있다. 영웅이 되는 방법은 결국 나의 강점을 보고 그것을 자랑스러워하면서 성장하는 것이다. 어릴 적 우리는 누구보다 즐겁고 행복했다. 내 옆의 엄친아를 만나기 전까지. 다른 사람을 바라보다가 내 모습을 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러면 나의 자아를 너무 섭섭하게 대하는 것이니깐. 내 내면의 소리를 잘 들어라. 그것이 부정적인 것, 분노에 해당되는 것도. 내면이 원하는 일을 하면서 진짜 인생을 살아야 한다. 영웅이 될 것이냐 아니냐에 대한 열쇠는 바로 나 자신이다. 자신을 사랑하라. 자신의 영웅의 되어라. 이 세상에서 내가 유일무일한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때 두번째 진정한 인생이 시작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다시한번 내 자신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믿게끔 마음을 다잡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