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웃게 하십니다 - 창세기 5 김양재의 큐티 노트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사님께서 오래 묵상하고 쓰신 책이라 그런지, 창세기 20장에서부터 23장까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다.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을 이야기하셔서, 마치 간지러운지도 몰랐던 곳을 긁어주시는 느낌이었다. 특히 가정과 자녀 양육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사실, 나는 그 두가지와 거리가 멀어서 (아직 대학생이니까) 공감이 많이 되지는 않았다. 다만 나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우리 가정은 어떠한지 비교해볼 수 있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나중에 아이를 양육하게 되면 어떨까,' 라는 상상을 해보며 읽게 되었고,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나는 이 책을 자녀를 양육하고 가정을 돌보아야하는 모든 부모님들께 권하고 싶다. 자녀가 장성하였든, 아직 어리든 말이다. 장성한 자녀를 둔 부모님께는 힘든 상황에서의 대처법을, 어린 자녀가 잇는 분들은 자녀 양육에 대한 방향을 제공받는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하나님께 먼저 묻고 다음 걸음을 떼야 합니다 - P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