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힘들었겠다 - 외롭고 지친 부부를 위한 감정 사용설명서
박성덕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결론부터 말하고 싶다. 진심을 담아서 이 말씀을 나누고 싶다. 결혼한 부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부부, 결혼할 생각이 있는 모든 사람들은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아니 필수적으로 혹은 의무적으로 읽게 만들고 싶다. 그렇게 된다면 수많은 사람들이 결혼생활로 인하여 빚어지는 여러 갈등을 예방할 수 있고, 이미 고통을 받고 있는 많은 부부들은 그 갈등을 해결하는데 매우 크거나 결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감히 예상해 본다.


경험이라는 것은 실제로 겪어보지 않고서는 가질 수 없다. 부부간의 갈등도 그런 것 같다. 남편 또는 아내와 분쟁이 생기고 갈등의 골이 깊어져서 커다란 상처를 받은 적이 있는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구할 수 있다. 만약 아직 갈등을 겪진 않았지만, 원만한 부부생활을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수십억 원의 가치와도 같은 훌륭한 간접경험을 체득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정말로 현명한 사람은 실제로 경험하지 않아도, 책등을 통하여 얻는 간접경험으로 삶을 바꿀 수도 있을 것이다.

난 이 책을 읽고 이 책을 찬양하게 되었다. 아무리 힘들고 경제적으로 어려워도 만약, 부부가 서로 친밀하며 지지하고 정서적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피하지 않고 앞으로 헤쳐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부부가 함께라면.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