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 KBS 생로병사의 비밀 10년의 기록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엮음, 이윤우 감수 / 비타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증은 우리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라고 한다. 그런데 그 신호를 무시하고 방치하게 되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하여 우리가 온전하게 삶을 살아가는것에 큰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만약 허리나 목 어깨등에 통증이 발생하였는데 한 10년정도쯤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지낸다면 어떻게 될것인가? 통증의 피로감으로 인하여 생생한 인지능력이 저하될 것이고,  아무래도 통증이 발생된 부위 주변으로 몸의 기능이 흐뜨러져서 자세의 불균형이 생길것이다. 또한 불면증이나 무기력증 우울증 등을 야기시킬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개인의 삶을 관통하여 커다란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선 허리, 목과어깨 무릎, 손과발 만성통증, 낙상에 대하여 증상과 치료방법, 예방과 운동방법 등에 대하여 소개한다. 무엇보다도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통증에 대한 조기치료다. 어릴수록 좋은 습관을 들이기가 수월한것처럼 통증치료도 증상 발생 3개월 이내에 신속하게 진행하는것이 좋다고한다.

물론 평소 바른자세를 유지하고 꾸준하게 스트레칭을 해주고 적정한 근력운동을 해주는등의 노력을 통해서 통증발생을 예방해 주는것이 제일 좋다. 하지만 이미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결코 가벼이 여기지 말고, 병원을 찾아서 증상을 확인하고 치료를 받으면서 생활습관을 고쳐나가야 할것이다.

나처럼 어리석은 사람들은 몸에 이상이 생겨 건강이 나빠져야 비로소, 건강한 신체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달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미 통증이 발생한 사람들은 당장 지금부터라도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익히고 노력하자. 이 책에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