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작해도 주식투자는 복리다 -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복리 주식투자!"
송동현.정수경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금리 1%대의 시대다. 이자1.8%로 계산해보자.

은행에 1억원을 1년동안 정기예금으로 예치하면, 180만원정도를 이자로 받을 수 있다. 12개월로 나누어보면 15만원이다.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앞으로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근거다.

"지금 시작해도 주식투자는 복리다"라는 제목부터가 수익률에 목마른 투자자들을 솔깃하게 한다.

금이나, 다이아몬드같은 현물은 보유하는 자체에 의미가 있다. 하지만 주식을 사서 오른다음에 팔고 그 금액을 전부 다시 주식투자를 한다면, 복리투자의 선순환이 이루어진다. 간단한 논리이지만, 이 과정을 원칙을 가지고 꾸준하게 실행한다면 나의 투자금은 커다란 눈덩이로 불어나있을것이라 확신하게 된다.

주식투자를 하나도 모르는 초보보다는 조금은 경험이 있거나, 용어정도는 알고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유용해보인다. 무엇보다 시대를 이끌어갈 종목들을 선정하고 투자하여 중장기로 보유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저자의 주장이 예사롭지 않아보인다. 그에 따른 2016년 현재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시대를 이끌어갈것으로 보이는 업종들과 구체적인 종목들을 제시한다.

또한 수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체득했을 저자의 주식투자 공식 step7도 주식투자에 도전하고픈 많은 사람들을 위한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술적 분석을 이용한 주식매수를 설명하는 부분과 헤징에 대한 내용중 인버스 ETF에 대한 의견은 실전 주식투자가들에게는 새겨들을만한 것이라 생각된다. 

주식투자보다는 복리주식투자의 세계에 도전해보자. 단, 주식투자는 원금은 보장되지 않는다. 자신이 선택하고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