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통장 & 보이지 않는 통장 -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한 필살 전략
김명렬 지음 / 미래북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서 2016년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대한민국의 모습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거창한 통계를 찾아보지 않고, 그냥 우리 주변을 둘러 보았을때,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이나 창업등으로 돈을 벌고 있으며, 결혼을 하여 아이를 낳고 가정을 꾸려가며 살고있는​" 사람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

위 문장의 다섯가지 가정을 전부 충족하며 살고있는 사람의 비율말이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당연하게 여길수 있는것이다. 무엇이든 일을하며 돈을벌고 있으면서 결혼해서 아이낳고 살면 되는것이니까 말이다.

하지만, 실제 우리주변에 위 조건에서 한가지라도 빠진채 살고있는 사람을 찾아보면 의외로 많을것이다. 큰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다. 실직을 당했거나, 결혼을 하지 않았거나, 결혼을 했지만 아이를 낳지 않(못)았거나..

내가 내린 결론은 이렇다.

가정을 꾸려 자녀를 낳고, 그 가정을 지키기위해 일을하고 살림을 하고 있는 모든 아빠와 엄마들은 위대한사람들이자 선택받은 사람들이다.

이 책의 "보이지 않는 통장"부분을 읽으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는 보이는통장과

가정의 행복을 관리하는 보이지않는통장

위 두개의 통장을 관리하며 살아갈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는것만으로도

참 멋지고 아름답게 느껴진다.

우리는 모두 그 준비를 할 수 있다. 누구든지 가능하다. 늦지않았다.

지금부터 시작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