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원은 어떻게 돈을 모을까? -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재테크 부자 수업
소울러브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는 방법이나 재테크에 관한 책들을 여러 권 읽어봤지만, 이 책은 무언가 와닿는 느낌이 많이 다르다. 자신의 삶을 굉장히 충실하게 살아가고 있을 것 같은 한 은행원이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돈을 모으고 저축하고 투자하는 방법과, 부자에 대한 생각을 아주 담담하게 담아냈다.


구석구석 드러나는 아주 현실적인 조언은 부자가 되기 위해 마음먹은 이들에게 주위를 환기시켜주기 충분하다. 예예를 들면, 자수성가형 부자들은 은행의 대출을 지렛대 삼아 부를 늘려가는 방식을 일찍 터득한 사람들이라는 것. 예금만으로는 절대로 돈을 불릴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일러주는 것.


부자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는 내용도 아주 좋다. 시간의 개념에 두 가지가 있는데, 그냥 지나가는 시간인 크로노스와 중요한 사건의 시간 개념인 카이로스가 있으며 부자들은 돈으로 시간을 사서 그 시간을 카이로스에 투자한다는 것이다.


저자가 책 전체에 걸쳐서 강조하는 것은, 모든 투자에는 대가가 있지만 불안함을 극복하고 행동으로 옮겨야지만 경험이라는 자산을 토대로 돈을 벌 수 있으며, 투자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이고 리스크를 감당하는 사람만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지극히 상식적인 말일 수 있지만, 버는 돈보다 쓰는 돈이 적으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는 것에서는 저자의 경험이나 진심이 느껴졌다.


오랜만에 마음에 와닿는 재테크에 관한 책을 한 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