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편의점을 털었습니다 - 야매 편의점 평론가의 편슐랭 가이드
채다인 지음 / 지콜론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집, 정확히는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 내에는 이제는 쉽게 볼 수 없는 작은 동네 슈퍼마켓 한 군데와 편의점 한 개가 있다. 다만, 편의점을 가려면 슈퍼마켓보다는 꽤 멀리 떨어져 있어서 제법 걸어갔다가 와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무언가를 살 것이 있으면 되도록 편의점에 간다. 슈퍼에는 긴급하게 필요한 것이 생겼을 경우에만 가는 편이다.

이유를 한번 생각해봤다. 편의점에 가는 길엔 마음속에 아주 작은 설렘이나 기대가 생기는 것 같다. 딱 필요한 것을 구입하는 것 이상의 의미라고나 할까. 편의점에 대하여 막연한 좋은 느낌을 지낸 내게 [오늘도 편의점을 털었습니다]란 책을 읽는 시간은 아주 즐거웠다.

저자는 어렸을 때부터 편의점에 익숙하고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해본 경험이 있었으며,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수많은 종류의 음식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안내해주었다. 방송에 출연하여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도시락 등의 음식을 눈을 가리고 먹어서 어떤 회사의 제품인지를 맞출 수 있을 정도로 편의점 음식에 관한한 고수가 틀림없었다.

나에게 가장 눈길이 가는 챕터는 순서대로, 샌드위치, 삼각김밥, 도시락 편이었다. 자주는 아니지만 한 끼 대용으로 편의점에 가서 먹거리를 사 올 때가 있다. 위의 3개의 편의점 메뉴가 가장 메인메뉴인데, 그동안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샌드위치와 삼각김밥, 그리고 도시락들에 대해서 전혀 모르던 정보들을 알게 되니 매우 흥미롭고 반가웠다. 당장, 샌드위치 편에 소개된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를 오늘 아침에 편의점에 들러서 사 왔고 맛을 음미해보았다. 

정말 새로운 기분이었다. 편의점에서 이런 메뉴를 팔고 있었다니! 앞으로는 편의점에 가는 길이 이 책으로 인하여 더욱 즐거운 일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