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은 N잡러 - 취미로 월 천만 원 버는 법
한승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에 출근하고 있는 직장인으로서 요즘 같은 시대, 상황에 참으로 눈길이 가지 않을 수 없는 책 제목이다. 이번 생은 N잡러라니.. 저자의 감각이 대단하다 느껴졌다. 


이 책을 완독한 지금은 저자는 센스 있는 감각만 지닌 것이 아니라, 실행력과 성실함 그리고 삶에 대한 태도와 마음가짐도 아주 훌륭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마도 저자의 성공을 이끈 것은 그런 내면의 성숙함을 근간으로 아주 강한 실천력이 있었기 때문이었을 텐데 그렇다면 체력 또한 뛰어나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물론, 관리를 하고 있을 것이고 관리하는 것 역시 아무나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저자는 본업이 있는 것을 전제로 사이드잡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기술했다.(본인이 경험한 것을)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서 어떤 과정을 통해서 지금은 한 달에 얼마의 수입이 발생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되는데, 그 과정과 체계가 눈에 그려질 만큼 설명이 어렵지 않다. 물론, 크몽, 와디즈, 텀블벅과 같은 처음 들어보게 되는 단어들이 나오지만 하나하나 읽다 보면 눈에 쏙쏙 들어온다.


사이드잡으로 많은 돈을 버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한 과정 자체에 대한 내용도 좋지만, 책의 말미에 나와있는 저자가 회사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생각과 시간관리에 대하여 기술한 내용이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


"직장생활은 사람이 규칙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듭니다. 시간의 소중함을 모르는 사람은 하루하루가 허무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다시 책 제목을 보니 더욱 마음에 든다. 이번 생은 N잡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