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찾아라! 수수께끼 사전 신비 호기심 쑥쑥 3
신혜영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에 대한 두 아이들의 반응이 좋았다. 나도 생각보다 좋았던 것은, 아빠인 내가 문제를 내고 여덟 살, 여섯 살 아이들이 수수께끼 정답을 맞추는 방식으로 함께 놀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든다.


책장에 꽂아둔 책을 둘째 아이가 먼저 발견한 후 바로 책에 호기심을 보이더니, 계속해서 책을 넘긴다. 첫째 아이에 비하여 평소에 그렇게 책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꽤 놀랍다. 첫째는 말할 것도 없이 책을 놓고 한참이나 들여다본다.


1장부터 6장까지 동물, 자연, 사물, 사람, 음식, 재치 총 6개의 주제로 되어있으며 각 장마다 20 여 개~60 여 개의 문제가 있고, 사물편의 수수께끼 수가 제일 많다.


수수께끼의 정확한 뜻이 무엇인지 궁금해졌다. 어학 사전을 찾아보니 두 가지 뜻이 나와있다. 


1. 어떤 사물에 대하여 바로 말하지 아니하고 빗대어 말하여 알아맞히는 놀이.
2. 어떤 사물이나 현상이 복잡하고 이상하게 얽혀 그 내막을 쉽게 알 수 없는 것.


이 책에 나와있는 것들은, 첫번째 의미로서의 수수께끼에는 충실한 문제들인데 아무래도 단순하게 빗대어 문제를 만들어 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무개 정도 문제풀이 놀이를 하여보니, 내가 못 맞추는 것을 아이들은 맞추는 문제도 있었다. 한글이나 초등 교과과정을 공부하는 어린아이들에게, 아주 잠깐 동안 아빠와 함께 놀 수 있는 놀이의 하나 정도로는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