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로봇왕 3 (본책 + 루돌프 로봇 키트) - 사이보 선생님과 코딩 캠프 내일은 로봇왕 3
포도알친구 지음, 홍종현 그림, 김형용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핫 키워드로 당연 4차산업혁명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고 있어요.


교육계 역시 이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필수능력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를 발표했고

학교에서 앞으로 코딩교육을 실시할거랍니다.


내년에는 중학교, 내후년에는 5,6학년인 초등까지.. 

단계적으로 실시된다고 하니, 

학부모로써 코딩교육 사교육 붐이 일어나지 않을까 불안감이 안 커질 수 없더라구요.









코딩이란 용어도 괜히 어렵게만 느껴져서

아이한테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해줘야 할지 막막할때 만난 책 한권이 바로 [일은 로봇왕]인데요





 




코딩이 뭔지 잘 모르는 초등4학년 아들도

알기 쉽고 재미나게 로봇에 대한 과학원리 이해와 코딩의 기초를 알아가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코딩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주더라구요..^^*









이 책 <내일은 로봇왕 3>스토리는 축구로봇반과 배틀로봇반 중,

최정예 로봇반 한반을 만들기 위하여 사이보선생님과 시작된 두 로봇반의 대결로

1박2일의 강제 코딩캠프(?)가 시작됩니다.



서로 자신의 로봇반이 남게 될거라 자신하며

승부욕에 불타 오르는 두 로봇반의 대결구도가 참 흥미진진해서

아들이 엄청 집중해 잘 읽더라구요..ㅋㅋ


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발명왕에 이어 이번에 내일은 로봇왕까지..

초등아이들이 그야말로 열광하는 히트치는 학습만화시리즈 아닐까 싶어요.






 





이책의 강점은 재미있는 만화로 정말 쉽게 다가간다는 점입니다.


컴퓨터는 모든 정보를 0과 1로만 이뤄진 

이진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가 일상생활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십진수 체계말고,

컴퓨터가 사용하는 언어 쉽게 말해 코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와 코딩, 로봇의 원리 이해를 위해서는 반드시 기본적으로  를 알아야 한답니다.









이책에서도 알기 쉽게 먼저 

이진수부터 차근히 배울 수 있더라구요.



사이보선생님이 점이 찍힌 이진수카드로 간단히 설명해주고나면,

각팀은 신입멤버를 주어진 시간내에 이진수에 대해 열심히 교육시켜 

신입끼리 이진수 대결을 펼치게 되더라구요.


마치 어리버리한 로봇반 각팀의 신입부원이랑 같이 배워가는 것 같은 느낌이라 더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이책에서 이진수라는 것이 있다고 처음 알게 된 아들도

책을 찬찬히 읽어보더니 이진수를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사실 저희때는 이진수를 중학교때 배웠고 쉽지 않았던 거 같은데

아들이 금새 이진수 개념을 이해하고 나타내니까 정말 신기방기하더라구요..ㅋㅋ


그럼 아들이 얼마나 이해했는지 

이진수로 나타내 보기 해볼까요? ㅋㅋ

저희는 로봇왕의 점카드 대신 숫자를 쓴 카드를 간단히 만들어 활용했어요.









어때요? ㅋㅋ


<내일은 로봇왕> 학습만화처럼 놀다보니 숫자를 진수로 나타내보기 미션 쉽게 클리어했네요!


내일은 로봇왕~학습 만화 재미나게 읽고!

컴퓨터와 로봇, 코딩을 보다 쉽게 이해하며 미리 재미나게 접근하기 좋은 책 같아 

너무 맘에 들어요.









또, 만화 중간중간 학습부록으로 지식정보들을 채워주는 

페이지를 마련해 두었는데,


이진법 외에도 사람의 뇌와 같은 역할을 하는 컴퓨터 제어장치, 비트, 알고리즘, 원격조정 로봇 등..

컴퓨터의 역사에서부터

기초적인 코딩과 로봇관련의 깊이감 있는 지식들을

전달해주기 때문에 배경지식이 풍부해지며

앞으로 코딩교육을 학습할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코가 반짝이는 루돌프 로봇

만들기!


 



무엇보다 아들이 좋아하는 로봇만들기 시간~


학습만화를 재미있게 읽고나면,

이제부터는 로봇키트로 다양한 로봇을 만들면서 로봇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알아가는 재미가 아주 쏠쏠한 <내일은 로봇왕>이랍니다.







LED 전구를 이용해 반짝반짝 코가 빨갛게 빛나는

<루돌프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보는 중인데요


로봇만들기 가이드가 자세히 잘 나와서 만들기는 많이 어렵지 않구요

또 내일은 로봇왕 1,2권의 키트와 결합하면 새로운 레이싱 로봇만들기도 가능하네요.


로봇왕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만들 수 있는 로봇의 종류가 엄청 다양하고 많아질 거 같다면서

아들이 로봇왕시리즈  다 사고 싶다네요..ㅋㅋ




 




손잡이를 돌려 모터를 작동시키면

LED 전구에 불이 들어오면서

직접 만든 루돌프 로봇의 코에 빨간빛이 반짝반짝~참 신기하고 

재밌어 하는 아들이에요..ㅋㅋ



최강의 로봇반 한팀으로 남기 위한

두 로봇반의 무한경쟁은 이미 시작되었는데요..어느팀이 대결에서 승리할지

다음편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교육 이슈로 떠오른 로봇, 코딩교육 미리 접해주고 싶은데, 

아이한테 많이 어렵지 않을까 망설인다면

<내일은 로봇왕> 시리즈로 즐겁게 시작하면 좋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