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념코칭 수학 개념편 중2-1 (2017년) ㅣ 중등 개념코칭 (2017년)
김종섭 외 지음 / C&C EDU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개념코칭수학 중2-1 (개념편)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1_224.jpg)
중1때 자유학기제로 공부를
좀 소홀히 했던탓에
중2 신학기가 되니 발등에 불떨어진격이네요..ㅠ.ㅠ
특히 수학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려고
유형문제집 위주로 풀렸는데,
확실히 개념을 못 잡고 여러 유형만 반복으로 풀다보니 유형의 주입식 학습이 되어
문제가 조금만 달라져도 헤매며 잘 풀지 못하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아이는 점점 수학을 싫어하게 되었구요.
이번에는 그런 기존 수학유형교재에서 좀더 색다른 개념 수학교재로 바꾸었더니 수학자신감이 확~달라졌어요!
개념에듀에서 출간된 <개념코칭수학 개념편>입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2_219.jpg)
현재 EBS 중학 프리미엄
인강교재이기도 해서
교재에 대한 탄탄함과 믿음감이 절로 갑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3_209.jpg)
무엇보다 국내 최초 4단계 신개념학습법인 개념코칭 4단계 발문학습법 (CC4M학습법)이 도입된
특허받은 수학교재이기에
더 특별함이 크게 느껴지는 중등수학교재다 싶어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4_195.jpg)
이 책의 비법 학습 구성!은..
<개념이해 코칭> →<개념생각 코칭> → <개념적용 코칭>의 단계를 거치며
확실하게 개념을 완성시켜 주는 개념집중서인데요.
<개념이해 코칭> 학습편 부터 살펴보면,
개념코칭 4단계 발문에 따라 (이해- 생각- 적용- 저장)으로 나눠
개념을 떠올리고 무엇을 묻는지,
또 어떻게 문제에 적용하고
문제를 해결해 가야하는지에 대한 학습과정들이
마치 1:1 과외를 받는 듯
학습방법을 알기쉽게 자세히 코칭해주니까..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5_186.jpg)
기초가 부족한 아이들도 충분히 따라가며,
출제문제 의도를 파악하고,
관련 개념을 적용하며
문제해결을 위해 스스로 풀어가면서 자신감을 가질수 있음이
너무 좋은 교재 같네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6_157.jpg)
또, <개념스마트>, <why?> , <배운용어>, <쉬어가기> 등..
중요학습 개념을 점검하고,
자주 반복적으로 개념을 되짚어주니
개념 이해가 저절로 높아질 수 밖에 없는 학습이더라구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7_143.jpg)
유한소수, 무한소수의 개념과 구분 방법,
분수를 소수로 나타내기,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의 분모 특징,
순환소수의 개념과 순환마디, 순환소수 분수로 나타내기 등..
개념을 이해해가며 하나하나
열심히 풀고 있는데..
꼼꼼한 <개념이해코칭>학습 덕분인지 기초개념과 기본문제들이 훨씬 쉬워졌대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8_118.jpg)
다음 학습은 <개념생각 코칭>단계입니다.
앞에서 배운 4단계 발문학습 따라 이해한 개념을 끌어내
문제에 적용할 개념을 떠 올려
문제를 해결해 가는 단계로,
?바로 개념을 자기것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 연습을 하는 거 같아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9_96.jpg)
이 단계는 문제마다 <생각해보자!>를 통해
뭘 떠 올려야 하는지 아이 스스로 생각하게끔
유도한다는 점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이렇게 하니 개념이 점점 확실하게 잡혀가는 거 같아
개념코칭 학습비법 정말 비법인듯 합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10_74.jpg)
이 단계는 마지막 <개념적용 코칭> 단계입니다
앞에서 개념을 자기것화 했다면,
이제는 문제에 적용해,
어떤 문제가 와도 먼저 개념이 떠 오르고, 그 개념을 적용시켜 흔들림 없이
문제를 풀어가며 수학에 자신감을 갖는 단계랍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11_74.jpg)
사실 같은 문제유형일지라도 살짝 말을 바꾸면
문제를 어려워 하던 아이였는데,. 이 개념코칭수학을 통해 이젠 관련 개념을
먼저 떠 올린다는 점이 많이 달라졌어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12_48.jpg)
무엇보다 개념이 확실히 잡혀지니까
개념을 끌어내어 문제에 적용하기가 훨씬 수월해진 듯 싶어요.
그래서 오답도 많이 줄었구요.
이 교재 덕분에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던 수학이
살짝 만만해졌다니..개념코칭CC4M학습법 효과 톡톡히 봅니다.
수학은 개념이고,
그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적용하는 비법을 쉽게 코칭하는 <개념코칭 중등수학>
개념이 약하거나 수학을 잘하고 픈 중등 아이들에게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