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3-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_우공비 국어 3-2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와 만난 초등문제집 우공비~

친근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니

2학기 학습이 마냥 즐거울것만 같은 기대감이 드네요.

아이도 귀여운 캐릭터 때문인지

타문제집보다 우공비문제집에 대한 애착이 더 큰 듯 해요.

​어느새 여름방학도 절반이 훌쩍 지나갔어요.

그동안 너무 더워서 2학기 학습 별로 못했는데, 슬슬 과목별로 공부해 보려구요

오늘은 우공비 국어학습하겠다며

아들이 들고왔네요.

학습도입만화가 부담없이 아이의 학습흥미를 높여줍니다.

국어 1단원은 늘 <시>에 대한 학습으로 시작하네요.

시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찾기,

시를 쓰는 방법, 이야기를 듣거나 읽고 재미있는 장면이나 표현찾기를 배워요.

중요개념에는 보시다시피 노란색으로 알기쉽게 따로 표시해 주었어요.

​1단원의 개념은 <개념잡는 비법>학습만 잘 읽어도

쉽게 이해됩니다...^^

​어려운 개념을 그림으로 보다 알기쉽고 오래기억하도록 표현한

<눈에쏙>, <교과서쏙>이에요.

한눈에 쏙 들어오는 그림이여서

특히 저학년들이 어려운 개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 주는 거 같아요.​

그림만봐도 쏙쏙 이해되는

우공비만의 이미지 학습법이랍니다.

​<교과서 잡는 비법>을 통해 교과서를 분석한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교과서를 완전 이해하게 됩니다.​

 

 

 

모르는 낱말부터 꼼꼼하게 교과서 학습을 한 후,

중요, 교과서문제, 서술형 등..

유형도 다양하게 문제들을 풀어보고 있어요.

 

 

시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과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쓰는 서술형 문제네요.

 

아들은 서로서로 얼굴을 내민다 라는 부분이 재밌대요

왜냐하면, 발가락들이 서로 보겠다고 얼굴을 내민다는 부분을 사람처럼 표현해서 라네요

 

이런 서술형의 문제들을 통해

자기의 생각을 글로 써 보면서 학습개념도 이해하게되고.. 좋네요.

 

 

​이번에는 <수박씨>와 <돌매미> 시를 학습해요.

특히 매미 울음소리를 흉내내는 말로 재미있게 표현한 시에 흥미를 가지네요.​

매미 울음소리는 맴맴맴으로만 표현했었는데,

저렇게도 다양하게 표현한다는 것에 아들이 참 신기해했어요.​

이렇게 여러문제를 풀어보면서

오늘의 시학습은 끝났어요..^^

다음시간에는 재미있는 이야기 <방귀쟁이 며느리>​를 읽고,

재미있는 장면과 표현찾기 학습할거에요.

​초등문제집 우공비로 2학기에도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