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날개 수학 : 이웃 - 이웃에서 배우는 수학 원리, 1~2학년군 교과서 날개 수학 5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지음, 김윤희.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교과서 날개 수학​

이웃에서 배우는 수학원리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국어, 수학, 통합교과의 교육과정을

따라가며 재미나게 배우고 창의적인 문제를 풀어볼 수있는 교과서 날개시리즈입니다.

조건에 맞는 수를 찾아보는 활동~

아파트 친구들의 대화를 통해 친구의 집을 맟출 수 있어요.


 

​특히 <교과서날개 수학편>은

​통합교과서의 주제를 생활 속 수학과 연결시켜

생각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발하고 재밌는 문제들이 가득 들어서

교과서 학습을 보다 즐겁고 재미나게 하게 도움을 주는 책이랍니다.

저희 아들도 늘 재미나게 풀고 있어요.

자동차 번호판을 이용한

숫자놀이 활동..^^

문제를 잘 읽으며 알맞은 조건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읽어가며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어서 좋아요.

​이 문제는 아들이 문제 이해를 못해

머뭇거렸던 문제에요..ㅠ.ㅠ

조건에 맞는 숫자찾기였는데..예상외로 어려워하더라구요.

시계에서 볼수 있는 숫자를 1~12라고 보고 있는 아들 시선에서는

문제가 풀리지 않을 수 밖에요.

​숫자 11은 1이 두번 사용되었고,

숫자12는 1과 2라는 숫자가 사용되었음을​ 알고나면,

5번 사용된 숫자는 1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빵집에서 하는 행사조건을 보고,

어느곳의 빵이 더 싸고 이득인지..실생활 소재로 수학​과 연결해

풀어보는 재미난 문제가 가득하네요.

이번에는 네모네모로직 퍼즐을 이용한​ 수학놀이네요.

​마을지도를 응용해

가로, 세로 구역안에 집이 몇채있는지

숫자로 채워보게 합니다.

​그리고는 숫자를 이용해,

조건에 알맞게 풀어 갈 수 있도록

풀어가는 과정따라 쉬운 설명으로 알려줍니다.

예를 들면, 전체 4칸 중에 숫자 3이 뜻하는것은 3칸이 칠해져 있다는 뜻이고,

0은 칠해진 칸이 하나도 없다는 뜻이랍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없는 0이나 모든칸을 채워 칠해야 하는 숫자를 먼저 찾아

확인해가며 칠하다 보면

의외로 쉽게 문제가 풀려 재미있어요.

원래는 색칠을 하는건데,

아들은 그냥 동그라미로 표시해서 풀어가네요.


특히 네모네모로직 퍼즐이 너무 재밌나봐요.

더 하고 싶다네요.

생활속 소재와 수학이 결합된 <교과서 날개 수학편>,​

지루한 교과서 학습이 아닌

재미난 창의적인​ 문제들이 많아서 교과서 학습을 더 즐겁고 재미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맘에 쏙 들어요..^^

배우는 아이가 즐거운 교과서 날개수학시리즈~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교과서 학습으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