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문제유형 3-1 (2016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6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초등수학 문제유형 3-1

수학 학습은 기본개념서 한 권으로는

부족하지 싶은 맘이 있어요.

기본서의 개념 학습과 기본 문제만으로는

수학실력을 탄탄히 쌓기 힘든게 사실인지라

그래서 수학만큼은 유형별 문제집을 한 권 더 추가해 풀리게 되더라구요.

이 책은 체계적인 유형학습으로 실력 잡는 문제 훈련서인

<디딤돌 문제유형>입니다.​

<기본서 + 시험대비북 + 정답풀이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은 기본개념 설명이 그리 많지 않고,

주로 문제위주로 나온 문제집이라,

기본개념서로 먼저 개념을 탄탄히 잡은 후에 문제유형으로 다양한 유형문제들을 풀면서

수학실력 업그레이드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이 페이지는 ​교과서 개념과 개념을 짚어 보는 문제로 구성 되어 있어요.

이번에는 공부의 기본이 되는 교과서+ 익힘책 유형 학습입니다.

교과서 학습에 충실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교과서와 익힘책에 나오는 모든

유형을 담았기 때문에

아이는 교과서 학습에 자신감이 커질 수 밖에 없어요..^^

이번에는 렵지 않은데, 틀리는 유형편입니다.

괜히 만만하게 보고 풀다가

자주 틀리는 유형문제들이 담겨 있어요.

​<오답피하기> 전략을 통해 실수없이 아이들이 문제를 풀어가도록 돕네요.

비법만 알면 쉽게 푸는 응용 유형편이에요.

다양한 응용유형을 만나 풀어봅니다.

<비법쏙쏙>​으로 유형별 응용문제 푸는 비법 설명을 첨가해 두었네요

​비법을 잘 읽어보면

쉽게 문제해결 할 수 있어요.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만 쏙쏙 담아

학교시험 100점을 노리는 유형 문제로 마무리 하면

시험 걱정 뚝~!!

​3학년 1단원 예습하기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으로 개념 학습을 먼저 하고,

문제 유형을 풀었어요.

문제유형 정말 다양하게 나옵니다.

특히나 ​30번 유형문제, 정말 많이 나오고 꼭 나오는 문제죠?

잘 못 계산하고,

바르게 계산했을때 답 찾기..ㅋㅋ

​잘 못 계산한 식에서

어떤수를 찾고, 다시 바르게 계산해서 답을 찾는 과정을

단계별로 연습하기 좋은 문제네요.

엄마와 함께 천천히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그리고 나서는 비슷한 유형 찾아 연습하면

요런 유형 나와도 겁내지 않고 자신감있게 풀 수 있으리라 싶어요.


​역시나 자주 틀리는 유형에서

비가 쏟아지네요..ㅠ.ㅠ

단순 덧셈 계산에서 틀리고,

문제 똑바로 안 읽어 틀리고, 숫자 바꿔 틀리고..ㅠ.ㅠ​ hoppinmad_angry_line_characters-8

​틀린 부분 고치면서

왜 틀렸는지 문제점을 알았으니까

다음부터는 안 틀리겠대요.

제~~발 실수를 줄이자..ㅋㅋ

 

기본 유형부터 응용 유형까지

확실하게 잡는​ 디딤돌 <문제유형>으로 수학실력 업그레이드 하세요.

유형에 약한 아이들에게

초등 수학유형서로​ 추천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