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 키라의 만화 경제 교과서 1 - 알기 쉬운 경제 원리, 75개 키워드로 만나는 경제의 모든 것 열두 살 키라의 만화 경제 교과서
최선규 글, 추연규 그림 / 을파소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열두살 키라의 만화 경제교과서 1

사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생활자체가 경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지만

'경제'라는 말은 괜히 거창하게 느껴지고

실제로 가깝게 느껴지진 않아요.

내가 필요한 물건을 사기위해 어떤 물건이 좋을지

같은 종류 물건들과 비교하고 선택해서 사는 모든것들이 쉽게 말하면 경제인데 말이죠.

경제는 나와는 아무런 상관없는 것처럼 여기는 아이의 경제관념이나

어릴때부터 경제교육을 시키는 외국과는 달리

뭐든 말만하면 주는 부모의 경제개념 모두 문제겠지요.

75개 키워드로 만나는 경제의 모든것을 담은 <열두살 키라의 만화 경제 교과서>​로 경제가 무엇인지

개념 이해부터 해보기로 했어요.

 

​이 책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편에서는 경제원리의 기본개념을 알기쉽게 풀어주었구요

2편에서는 경제를 통해 세상읽기,

3편에서는 시사로 많이 접하는 경제 문제들을 다뤄주고 있네요.

총 3권의 경제교과서를 읽고나면,

시사 뉴스를 보는 시각이 훨씬 더 넓어지고, 아는만큼 경제에 대한 관심도 커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 책에서는 경제라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재화와 서비스를 만들고 나누고 쓰는 모든 활동을 뜻하며

경제교육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의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우리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 모두에게 경제교육이 필요한 이유 아닐까 싶어요.

 

우선, 어렵고 이해 안되는 경제 용어들이 많은 경제개념을

만화로 재미나게 구성했다는 점이 맘에 쏙 들더라구요.

초등고학년 딸램보니까 경제영역의 책은 거의 안 읽더라구요..교과서 학습에 필요해서 빌려다 주거나

책을 사줘도 잘 안 읽는 영역책은 바로 경제였어요.

왜냐니까 어렵고 지루하고 잘 모르겠다는게 이유였는데요

이 책은 아무래도 만화로 접근하니까 부담없구요

초등아이 눈높이에서 적절한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주니까 흥미롭고 재미나게 열심히 잘 보네요.

예를 들면, 비슷해 보이는 수입과 소득의 차이점을

잘 몰랐는데, 만화를 읽다보니까 쉽게 구별되구요

소득중에서도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재산소득, 이전소득, 불로소득 등..

다양한 소득의 종류도 알게 된답니다.

 

그럼, 아이가 받는 용돈은 무슨 소득에 해당할까요?​

이책을 읽었다면, 바로 이전소득이라는고 쉽게 금방 알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우리가 일상생활속에서 늘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

짜장면과 짬뽕 사이에서 고민하는 키라를 통해 기회비용의 경제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도 있어요.

포기한 것의 값, 즉 기회비용의 뜻과

기회비용을 잘 따져 보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정말 쉽게 이해하고 배우게 된답니다.

특히 일상생활속에서 아이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실생활 예로 경제개념을 풀어 내니까 보다 가깝고 직접적으로 경제를 간접체험해보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어서 경제에 밝고

현명한 아이들로​ 잘 자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75개 키워드로 만나는 경제 만화 <열두살 키라의 만화 경제교과서>~

그 어떤 비싼 경제전집보다 훨씬​

경제를 쉽고 재미나게 풀어주는게 맘에 쏙 들어요.

경제의 개념과 흐름을 쉽게 이해하고픈 초등고학년 이상​ 도서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