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내 짝꿍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6
정진 지음, 김미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쏭달쏭 내 짝꿍

 

 

 

초등저학년 아이들의 소소한 일상을 그대로..

읽을수록 재미진 에피소드 뿐 아니라 많은 공감과 교훈을 주는 좋은책어린이저학년문고에요

이번에 새로 출간된 따끈따끈한 신상책(?)인데요

오늘 읽은내용은 학교에서 가장 가깝게 함께 하는 다양한 짝꿍들 이야기에요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랑 짝꿍이 되길 바라는 진주처럼

책을 읽고 있는 저희아들과도 많이 닮아있어서

책 속 내용에 대한 공감과 흡입력에 술술 책읽기가 쉬워집니다.

​새로 전학간 학교에서 처음 짝을 바꾸는 날,

진주는 옷차림에 신경쓰고,

맘에 드는 학급회장 오원이랑 짝이 되기 위해

살짝 뒷꿈치를 들어 마침내 짝이 되었는데요

진주랑 짝이 된 오원의 무표정한 표정과 반응에 진주는 한껏 실망을 합니다.

기분 상한 진주는 양면점퍼를 바꿔입고,

길었던 머리를 묶어 기분을 전환했는데,

오원​이 확 달라진 진주를 보면서 카멜레온 같다고 말하자

오원에게 놀림 받는 거 같은 기분이 든 진주는​ 기분이 나빠 얼른 다시 짝꿍 바꿀날을 기다립니다.

그러던 중 모둠 독서퀴즈대회가 열렸고,

같은 모둠인 독서왕 오원을​ 꺾고 독서골든벨을 울린 진주는 뿌듯해 합니다.

 

 

그런데 자신보다 더 기뻐해주는

오원의 행동을 보면서

오원이 자신을 싫어한다는 오해를 풀고, 마음이 스르르 녹아 내리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잘생긴 꽃미남 이바로랑 짝꿍이 되고 싶은데..

말수도 없고 뚱뚱하고 느린 아이 김준현과 짝이 되었어요.

진주는 그런 짝꿍이 맘에 안 들어서 멍해 보인다고 '멍돌이'라 놀리지만,

진주가 싫어하는 나물반찬도 몰래 먹어주고,

여자화장실에서 장난치는 재욱이를 한번에 제압(?)해 주는 모습을 보면서..

 

 

처음에 가졌던 준현이에 대한 안좋은 편견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고

힘도 세고 친절하고 필요한 말만 하는 짝꿍 준현이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답니다.

 

자신밖에 모르던 좀 이기적(?)인 면이 있는 진주가

짝꿍에 대한 이해가 조금씩 커져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드디어 꽃미남 이바로와 짝꿍이 된 진주,

원했던 짝꿍이지만, 진주의 눈에는 금새 단점투성이 짝꿍의 모습만 눈에 들어오고,

급기야 곰돌이수첩때문에 짝꿍과 다투게 되는데..

진주는 짝꿍과 과연 잘 지낼 수 있을까요?

 

책을 계속읽다보니 진주가 같은 옷만 입고 다닌다고 꽃거지라 놀렸던 바로의 반전이 있네요.

무슨 이야기 일까 궁금하시죠? ㅋㅋ

 

초2​ 아들반도 날짜 정해두고

짝꿍바꾸기를 합니다.

짝꿍을 바꾸는 날이면 어김없이 집에 와서 종알종알 되더라구요

짝꿍 바뀌어서 좋다 싫다​를..

그래서인지 이책 너무나 집중해서 재미나게 봤어요...ㅋㅋ

​책을 읽고나서 바로 덮으면

안되는거 아시죠?

왜냐 알찬 독후활동지로 아이 사고력을 무럭무럭 키워야 하니까요.

책표지 탐색하거나 유추해보는

책읽기전 활동지,

그리고 책을 읽고 나서 내용확인 활동지를 풀게 됩니다.

가끔은..책을 읽어가면서

당연히 잘 알고 있겠지? 하는 어휘들을 모를때가 많더라구요.

​제목에 나온 '알쏭달쏭' 무슨뜻일까? 물으니까..

표지그림을 보더니 이상(?)할때 쓰는거라네요..ㅋㅋ

그래서 알듯 모를듯 할 때 쓰는 거라고 알려줬어요.

그리고 ​아이의 생각을 보태는 생각퀴즈와 짝꿍의 좋은점을

생각하고 써 보면서

책읽기 활동 마무리 했어요.​

​저희 아들 짝꿍은 잘 웃겨주고 재미있다네요..ㅋㅋ

이 책을 읽고 나와 다른 짝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좋은 친구관계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