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출제한 창의력 수학!
2학년 스팀수학 (창의편)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1_153.jpg)
초등 2학년인 아들,
수학 문제집 좀 풀자고 하면, 바로 고개를 절래절래 흔듭니다.
왜 재미없으니까요.
그렇다고 손 놓고 마냥 내버려 둘 수만은 없고,
교과 수업은 따라가야겠다 싶던 참에 상상의집 <스팀수학 창의편>을 만났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배우는 스토리텔링형 수학의
내용이 잘 반영된 책으로
특히 현직에서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시는 선생님들의 경험과 노하우로,
직접 출제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창의 문제들이 가득 담겨 있답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2_147.jpg)
<실력쑥쑥 기본문제>- <스토리텔링 이야기>- <이야기로 푸는 창의문제>- <스팀체험문제>..
구성 순서로 따라가다보면..
울 아들처럼 수학 문제집 풀기 싫어라 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풀며 교과수업 따라가기 좋은 수학교재 같아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3_140.jpg)
복습 차원에서 1단원부터 풀어봤어요.
교과서 기본개념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실력쑥쑥, 기본문제>를 풀고 있어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4_128.jpg)
그리 어렵지는 않아요.
휘리릭 후딱 풀더라구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5_120.jpg)
문제들 중에는 서술형으로 풀어쓰는 문제도 들어 있네요..^^
아이의 생각을 정리해서 써야하는
서술형 연습도 할 수 있어 좋아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6_97.jpg)
기본개념을 풀고나면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어요.
공부하다 잠깐 쉬는 느낌..
재미있는 이야기와 수학의 만남..
바로 스토리텔링 수학이네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7_87.jpg)
이야기로 푸는 다양한 창의적인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농부아저씨를 도와 바구니에 쓰인 수만큼 강낭콩을 담아야 해요.
요리조리 막 흩어져 있어서
숫자만큼 묶기가 생각만큼 쉽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엄청 난 집중력이 필요했어요..ㅋㅋ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8_69.jpg)
채소 주문서를 보고,
수량에 맞게 묶어도 보고, 감자를 상자에 담아봅니다.
재미있는 퀴즈 풀듯 풀어 가니 더 좋아요.
일반적인 수학문제집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난 창의적인 문제들이 가득한 <스팀수학 창의>입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9_57.jpg)
이번에도 아주 재밌는 창의 문제인데요
창고의 비밀 열쇠번호를 알아보는 문제랍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10_42.jpg)
아들은 마치 탐정이 된 듯..
아주 흥미로운 호기심을 보이며 가로, 세로 퍼즐들을 즐겁게 풀어갔어요.
이렇게 가로, 세로 퍼즐을 먼저 푼 후에..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11_45.jpg)
마지막에 색칠된 글자를 맞춰 쓰면..
칠사이이(7422) 창고 열쇠 비밀번호를 알 수 있어요.
너무너무 재밌죠..^^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12_30.jpg)
이번에는 <스팀 체험문제>를 풀어봅니다.
버스의 번호를 수학과 연결한 스팀문제인데요.
문제들이 흥미로운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생각하게 만들어주니까
훨씬 재미와 학습효과가 커서 좋아요.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13_25.jpg)
그대신 규칙을 잘 알아야 해요.
버스 번호가 정해지는 규칙을 꼼꼼히 읽고,
이제는 버스의 번호를 붙여봅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y/y/yyj10/temp/14_20.jpg)
어디서 출발했고 어디에 도착하는지..
지도를 살피며 열심히 잘 풀어주었어요..^^
재미있게 풀다보니..
어느새 창의력도 무럭무럭 자라고, 교과수학도 재밌어지네요.
상상의집 <스팀수학 창의편>~
수학이 재미없다는 아이들에게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