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클릭 해법 수학 1-1 (2016년용) 초등 개념클릭 해법 (2016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스토리텔링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개념클릭 해법수학]

 

 

올해 둘째가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어요

아무래도 유치원과는 다른 좀 더 엄격한 학교 시스템에 적응해야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주위에서 보니까 초등문제집을 미리 선택해 아이에게 1학년 과정 맛보기 학습을 시키더라구요

어떤 책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스토리텔링형 만화로 재미나게 접근하며 개념을 잡아주는

<개념클릭 해법수학> 한 권 저도 준비했어요..ㅋㅋ

 

 

 

 

 

 

큰 아이때와는 달라진 교육과정인지라

통합교과 수업에 대한 기대감이나 교육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무척 궁금하기만 하네요.

개념클릭 해법수학을 찬찬히 살펴봤는데요..맘에 들더라구요

초등1학년에 갓 입학한 아들에게

무리하게 학습을 강요하지 않으면서도 재미나게 학습만화로 개념을 익히게 하고

관련 문제들을 풀어보며 개념 다지기를 하니까 아이도 재밌어 하고

초등학습이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해주며 자신감을 줄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개념클릭 해법수학>.... 선행4단계 시스템으로

차근히 진행하면

어려운 수학개념도 쏙쏙~!! 기본을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네요.

 

 

 

 

나의 학습 다이어리

 

 

 

 

한달간의 학습계획 다이어리가 있네요.

1일차, 2일차...학습을 따라가다보면

1개월만에 학습 완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주로 선행학습용이나 기본 개념을 익힐때 사용하면 좋을 교재 같아요.

 

 

 

 

 

 

초등1학년에서 배우는 수학학습 과정이네요.

1단원에서 무얼 배우게 되는지 학습 내용을 알 수 있어요.

 

 

 

 

1단계 -개념익히기

 

 

 

학습만화를 재미나게 읽고, 개념클릭으로 정리하고

그에 딸린 개념 문제 확인하도록 되어 있어요...너무 많은 문제들이 아니라서

처음 공부라는 걸 하게 되는 초등1학년 아들에게 딱 좋은 거 같아요.

 

 

 

 

2단계 - 교과서+ 익힘책 익히기

 

 

 

수학의 교과서와 익힘책에 나오는 문제들을 연습해보는 페이지에요

개념을 익히고,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더라구요

다양한 그림들이 많아서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아요.

 

 

 

 

 

 

<참고>, <해법 톡!> 개념을 다시한번

복습하도록 상기시켜주고 있어요...초등1학년이 되어 처음 문제집을 풀어 가는 아이들에게

친절한 설명이 보태져서 즐거운 학습을 할 수 있을 듯 싶어요.

 

 

 

 

 

3단계- 계산 집중 연습

 

 

 

 

수학의 기본이 되는 연산과 도형문제를 연습하는 페이지인데요

기본을 튼튼히 하라는 의미가 있는 페이지다 싶어요

 

연산 실수를 줄이고 빠른 계산을 위해 지루한 연산 문제집 풀리게 되는데

이렇게 문제집 안에 구성되어서 오히려 즐거운 연산학습이

이뤄질 수 있을 거 같아 아주 맘에 들어요.

 

 

 

 

 

4단계- 단원 마무리

  

 

 

 

1단원의 개념을 확실하게 배웠다면

단원 마무리 평가로 실력을 확인해 봐야겠죠..ㅋㅋ

 

<핵심체크>로 다시한번 꼼꼼히 개념을 정리 짚어 주고 있네요

개념클릭 해법수학을 단계별로 풀어가다보면

저절로 개념이 반복 학습되어 지도록 구성해서 완벽한 개념학습을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수학교재를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한 표인데요

기본 개념을 확실히 다지는 교재로 제가 선택한

<개념클릭 해법수학>과 <1000 해법 수학>이 있구요

그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수학 기본부터 수학의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교재로

수학 학습을 도와주면 좋을 거 같네요..ㅋㅋ

 

 

 

 

 

첫 초등 문제집으로

 <개념클릭 해법수학>을 만나다!!

 

 

 

 

누나가 푸는 문제집만 보다가

이제는 자신의 문제집이 생겨서 좋대요...ㅋㅋ

초등입학을 앞두고 요즘..

개념클릭 문제집을 아주 열심히 풀고 있어요.

 

 

 

 

 

1~9까지의 수에 대한 것이라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아직 문제를 읽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서툴러서

틀리더라구요.

 

누나가 옆에서 꼼꼼히 살펴보고,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를 잘 알려주며 학습해 갔어요.

 

 

  

 

 

<개념클릭 해법수학>은 초등입학을 앞 둔

초등1학년 아이들이

보기에 어렵지 않고 쉽게 접근하는 문제집으로 너무 좋을 듯 싶어요

 

 

무엇보다 첫 학교 생활을 재미나게 할 수 있도록

기본 개념 학습을 꼼꼼히 도와가며 기초를 탄탄히 다지기 너무 좋은 장점있는 책이라 생각드네요

아들의 초등1학년을 응원하면서,

첫 문제집으로 <개념클릭 해법수학> 선택하길 잘 한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