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우공비 국어 5-1

초등학습서, 초등문제집, 신학기문제집, 초등참고서

 

 

 

 

딸 아이가 국어는 좋아하고 잘하는데, 

지난번 기말 시험은 조금 어려웠는지 생각보다 점수가 안 좋더라구요

그래도 좋아하는 과목이라서인지 신학기 예습중인데,

다른 과목에 비해 국어를 제일 많이 풀었더라구요

 

 

 

 

 

교과서에 실린 작품 소개에요

교과서 작품들은 일부 발췌하기 때문에 미리 읽혀두면 도움이 되어 좋더라구요

미리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을 소개해주니 참 좋아요. 

1단원에서는 경험담을 들으면 좋은 점과 주의 할 점.. 등 과

시나 이야기에서 인상적인 부분 찾는 방법을 학습하게 되네요.

 

 

 

개념잡는 비법

 

 

 

 

 

국어 공부하는 방법은요

<개념쏙>-< 눈에쏙> - <교과서쏙>의 3단계로 학습진행을 합니다.

 

개념쏙으로 중요개념을 공부한 후,

눈에쏙을 보면서 그림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게 되구요

교과서쏙에서는 교과서에서 중요 개념이 어떻게 표현되었는지를 알아보며 순서대로 공부하기때문에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그리고, 개념확인문제까지 풀고나면 개념공부는 끝이 나네요.

 

 

 

 

교과서 잡는 비법

 


 

 

이 부분에서는 교과서를 완벽 분석하며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공부해요, 낱말사전, 눈으로 읽는 지문, 눈으로 읽는 핵심내용 등..

 

교과서 설명을 꼼꼼히 보충하며

교과 내용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교과서 학습 중간중간  <시험에 잘 나오는 부분>표시가 있는 부분을 볼 수 있는데요

어떤부분에서 시험에 어떤 방식으로 출제되는지를

교과서 잡는 비법에 잘 표시해 두었더라구요

교과학습시에 주의하면서 중점적으로 봐두면 ..혼자 학습할때 어떤부분을 중요하게 공부해야할지를

파악하게 되어 큰 도움 되어 좋은 거 같아요

또, 지문확인문제를 풀어보며 지문학습을 더 꼼꼼히 할 수도 있어요.

 

 

<교과서 잡는 비법>으로 꼼꼼히 교과서를 공부했다면

교과서문제, 중요해요, 서술형 등...교과서 를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는

문제들을 실어서 개념과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마무리 해요.

 

 

 

 

 

핵심잡는 비법

 

 

 

단원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거나

읽기지문의 중요 내용을 핵심만 간단히 정리해서 마무리 정리 학습이 되도록 했더라구요

보다 쉽게 중요 핵심을 정리할 수 있어 좋네요

 

 

 

시험잡는 비법

 

 

 

표준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로 구성되었어요

  

학습 개념과 단원정리의 학습을 마치고 나면,

이제는 실제 자신의 실력을 평가해보는 마무리 단원평가입니다.

중요 문제들로 구성되어서..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실력을 높여 시험대비를 할 수 있답니다.

 

 

 

 

 

시험비법책

  

 

 

 

시험대비를 위한 개념 핵심정리와 확인문제,

그리고 단원기출 문제와 단원 만점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책이에요.

시험대비를 위한 기본학습과 중요해요, 서술형, 신경향 등...출제 경향이나 유형 등..을 파악하며

학교 시험대비를 꼼꼼히 할 수 있답니다.

 

 

 

 

 

부록-비법+더하기 (교과서 듣기 자료+ 우리말 꾸러미)

 



 

듣기 자료를 모두 모아 문제와 함께 실어 둔 작은 부록책자에요

주요 내용뿐 아니라 설명을 곁들여서 아이 학습에 도움을 주네요

 

 

 

 

우공비로 신학기 예습하기

 

 

 

 

아이 교과를 엄마가 가르치다 보면 다른과목에 비해

국어 과목이 참 애매할때가 많더라구요.

국어는 특히 문제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답을 쓰는 게 참 중요하고,

채점 할때도 비법풀이집을 꼼꼼히 살피고, 왜 틀렸는지 확인하며 해야하기에 좀 까다롭기도 한 거 같아요.

 

 

62번, 63번 문제가 틀렸네요...

왜 틀렸는지 살펴봤어요.

 

<62번 문제>에서 나와 도리도리가 기침하는 장면을 흉내내는 말을 사용해 실감나게

표현한 부분 찾기였는데요

도리도리가 기침하는 장면만 썼기에 틀렸다고 했어요.

나도 콜록거리고, 도리도리도 캑캑 거렸으므로..

정답은 "나는 콜록거렸는데, 도리도리는 목에 생선가시가 걸린 것처럼 캑캑거렸다'로

써야 정답으로 인정할 수 있을 거 같아요.

 

 

 

<63번 문제>에서는 도리도리가 나 때문에 비를 맞아 기침을 심하게 해서

병원에 가는 장면이였는데,

도리도리에 대한 나의 마음이...낯설고 어색한 마음이라니..ㅋㅋ

 

아이에게 왜 그렇게 생각했냐고 물으니까,

도리도리가 나를 싫어하는데, 도리도리가 자기를 쳐다보는 것이 왠지 낯설었기때문에

답을 했다고 했어요..ㅋㅋ

정답은...자신 때문에 비를 맞아 기침을 하니까

안타깝고, 미안한 마음이 맞는 거 같다고 이야기해줬어요..

 

 

 

 

 

 

 

<3번 문제> 첫번째 그림에서 개가 깰까 조심하며

걷고 있는 남자 아이의 마음에 어울리는 말투와 목소리 찾기인데요

 

놀란 말투와 떨리는 말투라고 해서 틀렸더라구요.

개가 깨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느린말투와 작은 낮은 목소리)가 더 어울리겠죠...아마도 2번 그림을 보고 답한 듯..

제대로 문제를 안 읽었던 탓인 거 같아요

 

 

 

 



 

 

 

이번에는 6번 시에 관한 문제인데요

시에 나타나지 않은 의미와 내용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어려운 거 같아요.

 

사람과 사람이 도와가고,

마을과 마을이 이어져서

 

이 부분이므로..

마을과 마을이 이어진다는 건 사람과 사람이 서로 돕는 마음...그게 바로 정답이였어요.

 

 

 

 

 

 

국어는 지문을 잘 살피고,

문제에서 물어보는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답을 쓰는 게 참 중요한 거 같아요.

꼼꼼한 우공비의 비법 풀이책 덕분에, 문제 유형 파악을 한결 쉽게..

국어 학습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거 같아요.

신학기 문제집으로 우공비 초등국어 아주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