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처음 독해
주선이 지음 / 사람in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고 청크Chunk(덩어리) 읽기 연습하기>

5개의 문장성분을 다이어그램으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문장성분중에 동사를 중심으로 다이어그램을 보고 문장 끊어읽기 연습을 합니다.

다이어그램에서 중심이 되는 동사를 찾아보고 문장 끊어 읽기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로선을 기준으로 상단에 오는 문장구성요소는 주어, 동사, 보어, 목적어로 문장 뼈대의 필수요소입니다.

하단에는 주요문장 성분외의 나머지 요소인 수식어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품사의 역할은 문장구조를 통해 찾아보고 반복해서 연습하면서 독해를 파악하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8품사의 뜻과 개념을 배우고 기본연습문제를 풀어보면 규칙에 따라 각 단어가 들어가는 형식을 알아가게 됩니다.

주어진 문장을 QR코드로 바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페이지 하단에 <WORDS>를 통해 단어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청크Chunk(덩어리) 읽기 연습으로 리딩스킬 익히기>

장의 구조가 파악되었다면 단계인 청크 읽기를 해 봅시다.

단어를 외워서 하는 독해는 지양합시다.

청크로 끊어 읽는 연습으로 정확하게 문장을 이해하는 습관을 만들어봅시다.

책에 주어진 짧은 문장을 통해 연습을 하다보면

보다 다양한 길이의 문장을 접하면서 연습량을 늘리다보면

독해실력을 점점 향상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책에 주어진 6개의 스토리텔링 학습을 통해 독해습관을 향상시킵니다.

The Three Little pigs, Little Red Riding Hood 등 평소 우리가 알고있는 이야기에서 다양한 길이의 문장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청크읽기를 통해 어떤 내용인지 조금씩 파악이 되고 제목이 무엇인지 예측할 수 있어서 문제를 푸는 동안 독해 감각이 저절로 익혀지고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작실력은 덤으로 가져가기>

독해 실력을 키울 목적으로 만들어진 책이지만

다이어그램을 통해 문장의 구조 5형식을 인지하고 학습한 후 ‘다이어그램 빈칸에 알맞은 말(품사) 채우기’로 영작 실력도 동시에 향상시킬수 있는 책으로 보입니다.

단어로 해석하는 독해라기보다 문장구조 인지와 청크읽기를 통해 영어 독해의 기초를 다지도록 정리되어 있는 책입니다. 초등 고학년 학생들이 영어 독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면 문장 구조 학습에서 독해와 영작 실력을 동시에 가져오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