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를 버리니 Only가 보였다 - 미처 몰랐던 진짜 내 모습 찾기 프로젝트
윤슬 지음 / 담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릿속이 복잡해지면,

감정적으로 정리가 안 되면 일부러 몸을 움직인다.

'하고싶다'에서 '할수있다'를 지나 '어떻게 하면 되지?'로

진정한 스승이 있는가?

정확하게는 '독서'가 될'것 같은데

책속의 주인공 또는 저자가 내겐 스승이다.

Best를 버리니 Only가 보였다/윤슬지음/담다출판사 116p 179p


내 삶에서 참스승을 찾아나선다면 부모님을 제외하고 단연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저자도 독서를 통해 만나는 주인공들이 스승이라고 말하니 공감이 한층 더해졌다.

책속의 주인공들의 삶은 산업의 발전이 있어도 인문사회적인 고민에서는 지금 우리네 삶과 여전히 많이 닮아 있다.

삶에서 어려움과 난관이 있을 때 보다 긍정적인 해답을 만들어 내는 것, 어려움이 지나가면 더 풍요로운 삶이 기다리고 있다는 희망을 준다.

앞만 보고 달려온 삶을 되돌아보며 열심히 노력해오고 시도해본 것들을 격려하고 칭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휴식속에서 다른 이들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때론 느슨하게 뒤로 물러설 줄 알고, 때론 독려하며 한발 앞으로 나아가는 나혼자가 아닌 타인과 주거니 받거니 하며 살아가는 방법도 중요하다.

알면 알수록 보면 볼수록 삶의 방식을 정말 다양하다. 그리고 옳고 그른 것이 없이 나에게 만족한다면 그보다 더 좋은 삶은 없을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 아낌없이 시간을 투자하고 만족하고 싶다.

저자는 '기록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며, 틈만나면 읽고 쓰던 행위가 어느 순간 '일이 되었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더 즐거운 일이 될수 있을까 궁리하는 날이 많고 이렇게 즐겨하던 것이 인생의 중심테마가 되어 제법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나도 내가 가지고 있는 BEST를 생각해보니 남의 눈을 참 많이 의식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의 행복이라는 가치가 버려지고 보기좋은 떡 만들기에 급급했던 나의 삶들이 참 많았던 것 같다.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한 삶이 베스트였다면 이제는 Only라는 내가 주체가 되어 행복한 삶을 꾸려나가고 싶다.

자신의 삶에서 가장 즐거운 일을 만들어 만족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