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나의 그거 아세요?
박병욱 지음, 과나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그거 아세요? 화제의 명곡, 과나의 〈그거 아세요?〉가
⭐️어린이 잡학 상식 만화로 탄생했다는 거!

100만 유튜버 과나의 노래 ‘그거 아세요?‘가 책으로 나왔어요! 유튜버 과나는 주로 요리 레시피를 가사로 한 노래를 만들어 직접 그린 그림과 함께 영상을 만들어 올리며 단기간에 유명 유튜버로 성장한 분이에요. 저와 아이도 아이 아빠의 소개로 과나의 노래들을 알게 되어 즐겁게 듣고 있었던 터라 이번 책 출간 소식이 참 신기하고 반가웠답니다.

‘그거 아세요?’는 “쓸데 없는 정보를 알려주세요.”라는 글에 구독자들이 달아준 댓글을 모아 만든 노래에요. 그래서 온갖 분야를 넘나드는 쓸데 없는 잡학지식, 정보라고도 할 수 없는 뜬금 없는 자기 이야기들이 두서없이 섞여 만들어진 가사가 웃음을 자아낸답니다.

“문어의 심장은 세 개다.“, ”병뚜껑 톱니 개수 21개는 세계 규격으로 정해져 있다.“ 같은 잡지식도 있지만, ”우리 아빠 안경 썼어요.“, ”동생이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고 좋아요.“, ”저 얼굴에 점 열두 개 있어요.“ 같은 댓글들도 많이 달렸었답니다. 이런 댓글들을 모아 노래로 만들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너무 엉뚱하고 기발하지 않나요? 그래서 책을 보기 전 먼저 노래를 들어보도록 책 앞에는 QR코드가 담겨 있답니다.

이 책은 이 노래의 짧은 가사들을 잡학 상식 만화로 풀어낸답니다. 문어마왕의 세 개의 심장을 해치우는 이야기 끝에 세 개의 심장이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풀어내구요. 우리 아빠가 안경을 쓰니 왜 눈이 커보이거나 작아보이는지 설명한 끝에 결론은 ”아빠 눈이 너무 예쁘다“는 훈훈한(?) 딸의 대사로 마무리 되기도 해요.

만화로 풀어낸 짧은 이야기들에 실소하고 폭소하다가, 짧고 굵게 상식을 얻어가는 구성이랍니다. 이야기를 여럿 읽다보면 묘하게 모든 댓글에 따뜻하게 대답해주는 듯한 감성을 느끼게 되서, 이런 그림체와 구성에 이런 감성이라니, 묘한 이질감에 당혹하며 또 즐기게 되는 책입니다. ㅋㅋ

아이에게 만화책처럼 건네 주면, 금새 후루룩 넘겨 보며 다양한 상식을 얻을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에요. 우선 유튜브에서 과나의 노래들을 검색해보세요. 궁금해서 책도 꼭 보게 되실 거에요 ㅎㅎ

.
.
.

#과나의그거아세요? #과나 #초등책추천

#위즈덤하우스 @wisdomhouse_kid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