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놀고 싶은 걸 어떡해! - 자기 조절, 하고 싶어도 참고, 하기 싫어도 하는 힘 키우기 하이파이브 사회정서 학습 동화 3
지니 킴.한진아 지음, 미아 닐손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송이네 책장 서평이벤트를 통해 길벗스쿨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학교에서 사회정서교육을 실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었는데요. 학교 가기 전 관련된 교육서도 읽고, 아이에게도 그림책으로 접하게 해주고 싶었거든요. 요즘 나오자마자 핫했던 하이파이브 사회정서 시리즈, 서평단으로 먼저 만나봤습니다.

엄마의 잔소리 대신 이 책!

<더 놀고 싶은 걸 어떡해!> 제목부터 아이와 엄마의 마음에 콱 꽂히는 이 책은 자기조절에 관한 책이에요. 하고 싶어도 참고, 하기 싫어도 하는 힘. 7살 들어 가장 신경써주고 있는 부분인데, 쉽지 않더라구요. 밖에서는 잘 하지만 집에서는 마음 편하게 풀어지고 싶은건지, 엄마 말은 한계가 있습니다 ㅠ 그럴 땐 역시 이런 책이 최고에요.

자기조절 개념을 일상경험에 녹여낸 이야기책이 아니라, 자기조절에 대해 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교육을 해주는 학습 동화책이에요. 메시지가 선명하게 전달되서 교육용으로 참 좋은 책이라 생각해요. 자기조절이란 무엇인지, 왜 규칙을 따라야 하는지, 규칙을 따르는 쉬운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어요.

자기조절을 잘 실행한 사례와 아닌 사례를 파란불 행동, 빨간불 행동으로 비유해 두었어요. 선택의 순간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행동의 결과를 생각해보게끔 한답니다.

자기조절은 감정조절과도 연결되기에, 나의 감정을 파악하는 방법도 함께 가르쳐줘요. 이것 역시 파랑, 초록, 노랑, 빨강의 4가지 컬러로 구분해 직관적인 이해를 돕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미국 교직생활에서 사회정서교육을 지도해온 지니킴 박사님이에요. 얼마전 <내 아이의 사회성>을 리뷰했었는데, 엄마책 아이책 짝꿍책으로 보셔도 좋습니다. 하이파이브 사회정서는 책의구성과 전달방식이 남다르니 구비해두심 좋을듯해요. 저도 전체 구성 바로 주문해둔건 안비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