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원 모집! 상상 사무국
브래드 몬태규 지음, 크리스티 몬태규 그림, 김지은 옮김 / 창비 / 2025년 6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용기 있는 상상, 이제 여러분의 차례에요
우리의 비밀 요원이 되어 주시겠습니까?”
이 책은 면지부터 제대로 집중해야 해요. 이 책을 발견한 독자에게만 보내는 비밀 편지가 담겨 있어요.
“당신이 이 책을 발견한 건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우리에게는 더 많은 상상 요원이 필요해요!”
인간에게는 보이지 않는 상상 사무국에는 작고 호기심 많은 상상 요원들이 일하고 있어요. 사람들의 반짝이는 생각들을 모아두고 배달해요. 세계 곳곳에서 태어난 생각들은 뚝딱 공방으로 배송되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실험하고 개발하는데 사용되죠.
생각을 배달하는 요원 스파키는 어느 날 용 브렌다의 동굴을 지나다, 동굴이 가득차 폭발할 것 같다는 상황을 알게 됩니다. 용기를 낸 스파키는 동굴 안을 들여다보는데, 여기엔 아주 놀라운 것들이 숨어 있었답니다. 표현하지 않은 생각과 꿈들이요!
.
이 이야기는 아이들보타 어른들을 위한 동화같아요. 유아기의 아이들은 자기의 상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편이잖아요. 하지만 7~8세가 되며 주위 아이들과 스스로를 비교하기 시작하며 나만의 생각을 하나둘 가둬놓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두려움에게 한 걸음 물러서라고 말해 보세요.
아름다운 내일은 오늘부터 시작될 수 있어요.
우리는 모두 용감하게 꿈을 꾸어야 합니다.”
내 마음의 동굴 속에 숨겨놓고 잊어버린 꿈은 없는지 돌아보게 되는 그림책이에요. 내 생각을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상상 사무국 요원이 되고 싶게 만드는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