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마다 작은 우주 같아요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물들의 비밀
구스타보 푸에르타 레이스 지음, 엘레나 오드리오솔라 그림, 주하선 옮김 / 봄나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서평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아이로 자라나려면, 많은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집안에서 심심한 시간을 가지는 것도 참 필요하거든요. 지루할 만큼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평소 눈에 안들어오던 것들이 눈에 들어오기도 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게 되기도 하죠.

이 책이 그런 시선을 경험해보게 해줄 책이랍니다. 단추, 공, 주사위, 저금통 등 흔한 사물에 사실 우리가 모르는 비밀이 깃들어있다고 속삭여요.

“이 세상에 하찮은 물건이란 건 없어.
작은 돌멩이는 물론이고, 종이 한 장, 비 한 방울,
십 원짜리 동전 하나에도 우주가 깃들어있거든.”

얘를 들어, 단추는 왜 보통 둥근 모양이 많은지, 남성용과 여성용 셔츠의 단추 위치가 다르다는 사실, 군복단추를 수집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 등 생각도 못해본 재미있는 사연들이 담겨 있어요.

프리스비를 해부학적으로 바라본 그림이라던가, 여러가지 동물 모양의 저금통 등 그림 자체의 색다른 매력도 한몫 합니다. 스페인의 국민 그림책 작가이자 2024 안데르센 상 그림 작가 후보로 올랐던 엘레나 오드리의 섬세한 그림이 책의 재미를 더해요.

논픽션 그림책이지만 보다 더 상상력이 풍부한 책. 책에는 프리스비 완벽하게 날리는 법, 거위가 있는 보드게임 등 사물과 연결된 재미있는 놀이가 제안되어 있으니, 지식과 재미 둘다 잡아보시기 바래요~

.
.
.

#도서제공 #봄나무 @

#꼬리에꼬리를무는사물들의비밀
#모든것마다작은우주같아요 #지식그림책추천
#초등책추천 #상상력 #논픽션그림책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