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매일매일 환경 실천
정다빈 지음, 배누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경동화를 보여주고 자연감수성이 높아져도, 환경을 위한 일들을 실천하는건 다른 문제 같아요. 봉사활동을 나가거나 뭔가 거창한 캠페인이라도 참여해야만 할 것 같거든요. 그보다는 일상에서 매일 쉽게 할 수 있는 환경 실천법을 알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생활 속 25가지 상황을 통해 알아보는 환경 실천법

현직 초등교사이자 환경교육 전문가인 작가 집필

책은 아이들이 미처 생각 못하거나 귀찮아서 실수해버린 작은 사례들에서 출발합니다. 다 먹은 쭈쭈바 포장지를 들고 다니기 귀찮아서 담벼락 구멍에 몰래 끼워 넣고 오거나, 분리배출이 귀찮으니 하루쯤은 그냥 버리지 뭐 했던 경험들이요.

이럴 때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지 구체적인 실천법을 귀여운 만화 형식 일러스트로 알려줘요. 기존의 실수가 지구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려주고, 비슷한 사례의 지구를 위한 또 다른 실천법들도 알려주지요.

어른들도 분리배출 시 이게 해당 사항인지 아닌지 헷갈려서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잖아요. 알쏭달쏭한 부분을 하나씩 알려주는 내용은 엄마에게도 도움이 되었어요. 송장이 붙어 있는 택배 비닐 봉투는 송장과 접착제 부분은 제거하고 분리배출 해야 한다던가 하는 디테일한 팁까지 정확하게 알려준답니다.

한 번 접어 꾸깃거리는 색종이도 펴서 또 사용하고, 화장실에서 나오면서 깜빡 안 끈 불은 귀찮아도 놔두면 안된다는 이야기들은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만들어주는 기회가 되서 참 좋네요. 더 나아가 동물과 환경을 아끼는 생태감수성을 길러주는 이야기들도 함께 접할 수 있구요.

책 뒷편에는 다른 그림 찾기, 색칠하기 등의 활동을 하면서 환경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활동지도 들어있어요. 하루 한가지씩 매일 환경을 위한 행동을 배울 수 있는 가장 디테일하고 귀여운 책, 엄마도 아이와 함께 공부해보시기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