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나게 신기하고 볼수록 빠져드는 바다 탐험 엄청나게 신기하고 볼수록 빠져드는
에밀리 본 지음, 레이철 손더스 그림, 신인수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스본의 요리조리 열어보는 플랩북, 초등영재플랩북은 집에 여러권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만나본 엄청나게 신기하고 볼수록 빠져드는 시리즈는 또다른 매력이 있네요! 한권의 주제에 대해 깊이 판다기보다 정말 다양한 방면의 "별나고 재미난 사실"을 모아서 알려주는 책이라 의외의 신기한 이야기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바다 탐험이라 하면 해변이나 해저 환경, 바다동물 정도의 이야기가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별난 관점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들이 다양하게 등장해요.

“여자가 배에 타려면 남자로 변장해야 했다고?”
“바다에서 나무가 자랄 수 있을까?”
“왜 어떤 바다 생물은 몸에서 빛이 날까?”
“사막이 한때 바다였다고?”
“해적이 지켜야 할 규칙은?”
“바다 생물도 직업이 있다고?”

해양 환경 오염에 관한 문제를 이야기해볼 수 있는 주제들도 적절히 섞여 있고, 바다를 즐기는 서퍼들의 언어 등 굉장히 새롭게 느껴지는 이야기들이 많아 참 좋았어요. 어스본의 지식백과 책들이 있더라도 또 새롭게 접근할 수 있는 시리즈에요.

책 앞부분에 기재된 ‘어스본 바로가기’ 사이트에서는 책 제목을 검색해 관련된 영상을 볼 수도 있어요. 책을 본 후 실사로 보여주고 싶은 부분들은 영상을 검색해 보여주는 편인데, 좋은 영상 퀄리티와 아이에게 안전한 내용을 찾아 보여주기 쉽지 않거든요. 영어로 된 영상을 찾아보고 퀴즈를 풀어볼 수도 있어 좋았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