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에는 미처 몰랐던 것들 -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는 남녀를 위한 평생연애법
염소연 지음 / 시너지북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후의 일을 다 알면서 결혼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정말 서로 사랑했고, 이 사람과 함께라면 어떤 힘든 일도 함께 헤쳐 나갈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물론 그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

그런데 뭔가 변했다.

연애할 때는 아무리 힘들고 짜증나는 일도 짜증이 나지 않았다.

스스로도 놀랄 정도였는데, 그건 내가 결코 그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감정을 다스리거나 꾸며서 만들어진 감정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남편은 내가 세상에서 가장 밝고 긍정적이고 웃음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때의 나는 그랬다.

그런데 결혼 후 나는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고 화가 나는 괴팍한 사람이 되어 버렸다.

무엇이 문제인걸까? 

이 책을 보며 마음을 다잡아 보고자 한다.

'자라지 못한 내면의 두 아이가 만나는 시간' 챕터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린 스스로가 다 큰 어른이라고 생각하지만 아직 한참을 덜 자랐다.

나에게 부족한 면을 그가 채워주길 바랐다.

이제 겨우 집으로부터 독립을 한 남자에게 아빠의 모습을 기대했던 것이다.

그저 우리는 함께 커가는 아이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다. 

외로워서 결혼하면 더 외로워지고, 행복한 마음으로 결혼하면 더 행복해진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나와 먼저 결혼해야 진짜 행복해 질 수 있다는 말에 격하게 공감하면서

사랑하는 그와 함께 행복해지는 결혼을 꿈꾸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