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 -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려내다
정소민(코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

표지의 사랑스러운 인형 사진에 눈을 뗄 수 없었다.

푸른 바다와 같은 신비한 눈동자, 반짝 반짝 빛나는 입술, 건강해 보이는 피부와 살짝 상기된 볼까지! 정말 사랑스러움 그 자체였다.

아기자기 이쁘고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베이비돌을 알 것이다.

단순히 어린 아이들이 갖고 놀던 장난감 인형이 아니라 어디든 함께 하는 반려인형으로(산책 갈 때도 같이 나가 사진을 찍곤 한다.) 철철이 이쁜 옷을 손수 만들어 입히기도 하고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해서 입혀주기도 한다.

친구처럼 딸처럼 함께 하는 베이비돌~

볼 때 마다 어쩜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 있을까 빠져 들지만 리페인팅은 전문가들이나 할 수 있는 영역이었다.

베이비돌 카페에는 리페인팅 하려고 하는데 어디가 잘하나요? 식모하려고 하는데 어느 분께 보내야 하나요? 등등의 글이 올라와서 일반인은 손 댈 수 없는 영역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 책을 보니 어찌나 친절하게 하나 하나 다 알려주는지 손재주 좀 있는,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리페인팅의 재료부터 소개되는데 특수하거나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이 아니라 아크릴 물감, 색연필, 연필, 아세톤 등이 사용되어 정말 놀랐다. 구하기 힘든 전문가용 재료들이 즐비하면 어쩌나 싶었는데 재료들이 흔하게 보는, 주위에 있는 것들이라서 더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세톤으로 정성스럽게 메이크업을 지우고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대로 하나 하나 메이크업을 따라하다보면 내가 정말로 원하는 베이비돌을 갖게 될 것 같다.

메이크업도 어찌나 다양한지 눈꼬리를 아래로 하는 강아지 눈 메이크업, 눈꼬리가 올라간 매력적인 캣츠아이 메이크업 외에도 윙크하는 눈(윙크하는 눈을 만들 수 있다니! 발상의 전환이라 무척 신선했다.) 눈 웃음, 새침한 눈, 슬픈 눈은 정말 눈물이 그렁그렁했다. 눈동자에 포인트 주는 메이크업, 하트 가득 러블리, 우주 담은 눈동자, 홀리데이 메이크업, 크리스마스, 할로윈 메이크업 등 정말 그 종류가 무궁무진했다.

꼼꼼하게 헤어 식모하는 방법도 나왔는데, 헤어 식모는 정말 전문가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는데 차분히 꼼꼼히 따라하다보면 원하는대로 헤어 식모도 가능하게 될 것 같다.

베이비돌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 보고 나만의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