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부모 육아 멘붕 탈출법 - 신생아부터 72개월까지 SOS 육아 고민 해결서
곽재혁 지음 / 소울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가 된다는 것, 육아를 한다는 것은 멘붕의 연속이다. 

첫 아이가 태어났을때 신생아실에서 입이 약간 삐뚤어져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사람 얼굴은 다 비대칭 아닌가? 나도 비대칭인데.. 이게 뭐가 이상하다는거지?

그 순간 이후로 몸조리는 잊고 인터넷으로 폭풍 검색을 했다. 

사경 의심이라는 말을 듣고 남편과 가슴이 철렁해서 마음 졸이던 기억이 난다.

아기 백일쯤 대학병원 소아과 선생님을 만나 걱정 안해도 된다는 말을 듣고 얼마나 안심했는지...

너무나도 작고 소중한 아이와의 만남은 모든것이 걱정이고 불안이다. 

아이가 밤에 너무 울어 어디가 아픈건 아닐까 영아산통인가 찾아보고 안절부절 했었다.

그런 부모의 마음을 알아주는 '처음 부모 육아 멘붕 탈출법' 이 나와 읽어보게 되었다. 

41살에 아빠가 된 피터소아청소년과 원장인 작가가 알려주는 정확한 육아 정보

'현실적이면서 따뜻한 육아 길잡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라는 머리글이 정말 따뜻하게 느껴졌다. 

소아과 의사라는 이유로 육아전문가 마냥 이론을 읊어대었던 자신의 과거을 반쪽짜리 전문가로 인정하면서 허심탄회하게 적은 글들이 무척 가슴에 와 닿았다. 

부모님의 자식일 뿐이었던 내가 (내 한 몸 건사하기도 힘든데) 아이의 엄마가 되어 느낀 막막함, 자괴감, 불안을 따뜻하게 위로해주는것 같았다. 

신생아부터 72개월까지 아이의 증상들과 그에 해당하는 솔루션을 차분하게 알려주었다. 

지금 육아 멘붕에 빠진 부모들에게 육아 필독서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