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세일즈 리더십 - 사람을 통해 결과를 만드는
홍헌영.김선민 지음 / 월요일의꿈 / 2021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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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생활 중에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와 말하는 습관의

엄청난 변화를 경험하였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본인은

현장의 모든 부분은 세일즈와 연결되지 않는

부분이 없으며 세일즈와 연결시켜 한 번 더 생각하면

일을 대하는 태도, 매출 등에 영향과 방향이

바뀐다는 것을 경험하고 느끼고 있다-

카네기 세일즈 리더십이라는 책을 보고

바쁜 와중이지만 이 책은 꼭 읽어야 되겠다는

마음을 먹고 읽게 되었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일즈(SALES)의 앞 글자를 따서

셀링(Selling), 애널라이즈(Analyze), 리딩(Leading),

이밸류에이트(Evaluate), 석세션(Succession)을

각 장의 제목으로 구성하여 책을 써 내려간다-

1장 "셀링, 비전과 가치로 설득하라"에서는

비전과 가치로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영업담당자가 납득할 수 있게

비전과 가치를 제시해 주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2장 "애널라이즈, 사람과 성과를 모두 분석하라"에서는

목표를 세운 것에 대한 담당자와 그의 성과를 분석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단순히 직감으로 성과에 대한 달성률 등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와 직무성과 기술서 등으로 정성,

정량적 분석 방법을 이야기한다-

3장 "리딩, 진정성으로 팀을 리드하라"에서는

리더로서 팀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인게이지먼트(직무 몰입) 할 수 있도록

코칭과 피드백을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4장 "이밸류에이트, 측정하고 관리하라"에서는

영업 성과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기존 방식의 문제점을 이야기하면서

관찰과 평가를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기술을 알려준다-

5장 "석세션, 강팀의 전통을 이어 가게 하라"에서는

차기 리더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자신이 떠난 뒤, 위대한 리더로 남기 위해

차기 리더를 양성하고 그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강팀의 전통을 이어가게 하라 말하고 있다-

회사생활이 지속되면서

여러 관리자들을 만났으며

직장동료와 후배들, 고객 등 여러 부류의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하면서 회사에서의 나의 성장,

리더로서의 바람직한 방향,

고객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동반자로서

나라는 사람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이 책을 통해 회사생활과 본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100년 이상 교육 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이유를

느껴볼 수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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