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나만 몰랐던 마케팅 기술 - 글로벌 톱 브랜드 마케터의 송곳 같은 마케팅 치트
이혜진 지음 / 읽고싶은책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사업에서 마케팅은 기본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어

마케팅에 관심 많아 읽게 된 책-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자가 몸담고 일하면서 느끼고

경험한 내용들을 가지고 마케팅에 대해

알려주고자 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최고의 회사들은 '새로운 방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에서는

아디다스와 네스프레소에서 어떻게 처음이라는

기회를 활용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최고의 회사들이 새로운 방식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려준다-

2장 "아무도 모르는 변화는 의미가 없다"에서는

아디다스, 나이키, 투미의 사례를 통해

소비자의 기억 속에 브랜드를 어떻게

각인시키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장을 읽으면서 투미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길 정도로

투미를 매력적으로 이야기해주었다 ㅎㅎ

3장 "매력적인 브랜드에는 이유가 있다"에서는

글로벌 톱 기업들의 이야기를 통해

마케팅에서 7가지 키포인트를 이야기하며

매력적인 브랜드가 만들어지는 이유를 알려준다-

4장 "절대 지루해지지 않는 마케터가 되는 법"

마지막 장에서는 작가분의 마케터 경험을

토대로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과

어떻게 보면 직장인들의 마인드 관리에 대해

알려주며 책을 마무리하고 있다-

책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의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는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마케팅에 대해

어렴풋이나마 알 수 있어 좋았으며

매력적인 브랜드란 어떤 것인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브랜드라는 것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해서

기업에서는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투자와 노력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았다-

마케터의 직업을 살아온 작가분이

미래의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전하는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어 있었다-

요즘은 1인 기업들이 많으니

사업을 꿈꾸는 분들이나

마케터를 직업으로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한 번쯤 읽어볼만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