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 - 작게 시작해서 더 큰 기회를 만들다
폴 자비스 지음, 이강덕 옮김 / 성안당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게 시작해서 더 큰 기회를 만든다는

1인 기업에 궁금증이 생겨 읽게 된 책-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부 "시작"에서는

1인 기업을 정의하고

1인 기업을 이끄는데 필요한 것들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2부 "정의"에서는

1인 기업을 정의하는 느낌보다는

1인 기업을 어떻게 경영해 나가야 하는지

정의해 놓은 챕터의 느낌이었다-

3부 "유지"에서는

1인 기업으로서 시장에서 살아남아

성장하기까지의 내용을 알려준다-

기본적으로 외국 번역본이라 내용이

술술 읽혀나가면서 이해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무엇보다 사업가로 나아가려는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볼 필요가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그 이유는 자본을 어딘가에서 끌어와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1인 기업으로서 사업을 시작하대

성장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닌

1인 기업의 장점을 파악하여 틈새시장을

노림으로써 누릴 수 있는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인적으로 어마어마한 기업체로 성장하기보다

직장인으로서 얽매여하는 것에서 벗어나

더욱더 시간적으로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꿈꾸는 나에게는 어떻게 앞으로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해답을 알려준 책이었다-

작게 시작해서 풍요로운 삶을 이루기 위해

한 명 한 명의 고객에게 더 집중하고

그들의 소중함을 잊지 않는 것-

지금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새로운 수익을 찾을 것이 아니라

꾸준히 우리를 찾아주고 이용해 주는

고객들의 소중함을 잊지 말고 그들을 통해

사업이 확장될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나의 삶을 찾기 위해 시작하는 1인 기업가에게

어느 순간 여유에 대한 삶의 목표를 잊고

사업의 성장만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작게 남기' 전략을 체득할 수 있는

좋은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다-

아는 것을 알려주고 선한 마음으로 고객의

성장을 위하는 1인 기업가라면

충분히 시장에서

살아 남고 경쟁할 수 있지 않을까?

사업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금 깨닫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