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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박현정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4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510/pimg_7850211102943381.jpg)
제목에서부터 끌리는 책이다-
꼭 안 사셔서도 괜찮아요-
근데 사실 거죠?? ㅎㅎ
살까 말까 고민하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 "사려는 걸까, 안 사려는 걸까?"에서는
고객의 진짜 속마음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기본적인 태도에 대해 이야기한다-
2장 "편하게 구경하시면 돼요"에서는
첫 대화를 열어가는 방법에서
고객의 감성을 건드리는 스토리텔링까지
심리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3장 "뭐든 말씀만 하세요"에서는
고객의 재방문 유도와
편안하고 매력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이미지의 중요성과 고객의 진심을 얻기 위해
진심을 통해 고객에게 체온을 전달하고
충성고객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로 마무리하고 있다-
4장 "만나기만 해도 좋은 걸요"에서는
미소, 거절, 나의 자존심, 행복,
긍정적 질문, 자기 계발, 배려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책을 마무리하고 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세일즈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모든 것이
세일즈와 서비스가 없는 곳이 없다는 것을 느낀다-
책을 통해 기본적인 세일즈의 이론뿐 아니라
심리학적 내용, 명언, 법칙,
적당한 때에 나오는 사례들까지
책의 구성과 내용이 너무 마음에 들었으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무엇보다 난 이 책을 통해 고객을 넘어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바쁘다는 이유로 고객에게 미소를 잃은 건 아닌지,
왜 이런 것을 모를까?라며 짜증을 섞진 않았는지,
'내가 왜 이런 것까지 해줘야 하지'란 생각을
표정으로 드러내지는 않았는지,
배려란 가면을 쓰고 고객을 무시하는 듯한
행동을 하지는 않았는지 등등..
세일즈의 효율은 이 사람이 살지 안 살지의 판단으로
나올 수 있을지 모르지만,
진정한 충성고객은 진심으로 사람을 대할 때
생기는 것이라 믿는다!!!
그런 기본적인 태도가 몸에 밴 사람이 될 수 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