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 선택한 책-
다른 무엇보다 광고의 8원칙을 안 것과
앞으로 그 원칙에 홍보할 무언가를 대입하여
광고를 준비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한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장 "오두환의 광고 철학"에서는
작가의 이야기나 경험을 통해
광고 8원칙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소개한다-
제2장 "광고란 무엇인가"에서는
이 장의 제목처럼 광고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기본적인 광고의 정의를 설명해 주고 있다-
제3장 "광고의 8원칙"에서는
목차에서 나오듯이 8가지 원칙을 알려주고
각 원칙에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진행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제4장 "실전 광고? 실속 광고!"에서는
광고주로서 광고를 진행하려고 할 때,
어떤 점을 중요하게 판단하고 준비할지
광고 8원칙의 실제적인 예를 보여준다-
제5장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방법"에서는
광고를 진행하려고 할 때 광고 진행 주체를
대행사에서 스스로 하는 방법까지
진행 주체별 4가지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마지막 장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에서는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와 오케팅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책을 마무리하고 있다-
사업을 하거나 어떤 조직에 속해서 일을 할 때,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홍보를 하려면
이런 기본적인 사항을 알고 진행하는 것과
원칙 없이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기본적으로 고려해봐야 할
중요한 내용들을 알게 되었음에
너무나 감사하다-
작가분이 직접 광고를 하면서 겪은 경험과
광고에 대한 열정,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면서 얻은
노하우들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특히 이익만이 아닌 광고주를 진정으로 생각하며
업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이런 분은 성공하지 못하는 게 이상하지 않을까?
언젠가 사업을 하든 조직에서 홍보를 하든
이 8가지의 원칙을 고려하며
옥석을 가려 광고를 진행해야겠다-
광고의 8원칙이 미래의 내 인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을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