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 100번 넘어져도 101번 일으켜 세워준 김미경의 말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라도 읽어보면 좋을,

힘들 때 읽어보면 더 좋을

한마디가 많이 담긴 책-

김미경 강사님이라고 하면

누구나 다 알고 있을 네임밸류,

그분이 쓴 책이라 선택하게 된 책-

총 4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튜브 콘텐츠를 운영하면서

구독자들과의 소통하면서 느낀

좋은 이야기를 모아 놓아

읽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PART1 "내 마음을 살린 한마디"에는

살아가면서 가끔 느낄 수 있는 감정에

힘이 되는 한 마디가 담겨 있다-

개인적으로 이 장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책에 대한 기대만큼 와닿지는 않았다-

PART2 "내 일상을 살린 한마디"에는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들이 많았다-

이 장부터 와닿는 부분도 많았고

'이런 것 때문에 내가 힘들었고

앞으로는 이렇게 생각하면 되겠구나'라는

공감되는 내용들이 많았다-

PART3 "소중한 관계를 살린 한마디"에는

가족, 직장동료, 형제, 주변 사람 등

사람 관계에서 도움 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 파트를 읽으면서 회사 생활을 하는

내 모습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내가 그릇이 작아서 쉽게 화를 낸 건 아닐까?

조언이라고 한 이야기가 상대에게는

어떻게 받아들어졌을까?

굳이 이런 이야기는 앞으로 하지 말아야겠구나.

등등.. 내가 생각하고 있었던 것들에 대한

많은 인식의 변화를 준 장이었다-

직장 생활의 기술이라는 제목이 붙어도 좋을

내용들이 많았고 공감도 많이 갔다-

PART4 "내 꿈을 살린 한마디"에서는

꿈을 이루며 살아가기 위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있었다-

이 파트를 읽으면 꿈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것들에 대한 생각들을 정리하는데

굉장한 도움을 받지 않을까? ^^

마지막 "꿈을 현실로 만드는 법"을 다 읽고

뭔가 갑자기 책이 끝나버린 느낌이 들었다-

좋은 이야기들을 더 읽고 싶어서였을지도..

띠지에 나오는 김미경 저자의 사진을 보며

참 행복하게 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언젠가 내 얼굴이 담긴 책을 출판하는

그날을 상상해 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